전자파와 전기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온수매트 제품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어
12월에 접어들자마자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고 있다. 추운 겨울에는 무엇보다 난방이 중요한데, 특히 부분난방을 위한 매트가 겨울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는 오래다. 하지만 전자파가 나오는 전기매트는 사용이 꺼려지는 게 사실. (주)매트월드는 이러한 걱정을 덜어 주면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온수매트를 취급하는 회사로, 2010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홈쇼핑을 통해 온수매트를 선보여 10회 연속 매진 판매한 매트전문기업 (주)파크론의 온수매트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난방비와 전자파 모두 잡는 온수 매트
온수매트 사용은 겨울철 집안 전체난방을 줄이고 부분난방을 통해 실질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 난방비를 낮추는 효과를 가져 온다. 또한 전기 열선이 아닌 온수로 매트를 덥히기 때문에 인체에 해로운 전자파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개운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옛부터 사람의 몸은 두한족열(頭寒足熱)이라 해서 머리는 차게 발은 따뜻하게 유지하고 있는 몸이 건강하다고 한다. 실제로 이 한(寒)과 열(熱)은 서로 균형을 잡고 일정한 편차를 유지해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이편차의 균형이 깨져 몸의 아래쪽이 차가워지거나 상체나 머리에서 열이 발생하면 우리 몸에 여러가지 자율신경계의 이상 반응들이 나타나는데 그중 하나가 수면장애다. 온수매트는 온수를 단계적으로 가열해서 매트를 따뜻하게 하므로 매트 하단의 발쪽은 온수가 바로 유입되어 따뜻하고, 매트 상단의 머리쪽은 점차적으로 온수가 식어 발쪽보다 4~5도 정도 온도가 낮다. (매트 상단 20cm까지는 온수관이 들어가지 않음) 이런 사유로 온수매트에서 잠을 자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것이다.
소음과 진동 없는 무동력 방식 보일러로 편안한 수면 도와
(주)매트월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퇴근 할 때 켜는 스마트 홈 온수매트는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터가 없는 무동력 방식으로 작동해 기계 소음과 진동이 없어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 쾌적한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난방 매트다. 대신 물을 높은 온도로 가열할 때 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주)파크론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해 매트의 작동을 조종할 수 있는 원거리 조종 장치인 ‘파크로니아’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해 작동시키므로 집밖에서 온수매트의 사용 시간에 맞춰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심지어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도 조종할 수 있어 환자나 장애인, 노약자 등 거동이 어려운 가족이 멀리 있을 경우 다른 가족이 인터넷으로 작동 시켜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러 개 동시에 써도 전기료 걱정 없어
파크론 온수매트는 전력 소비가 적어 전기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주)매트월드의 이영진 대표는 “파크론 온수매트의 소비전력은 280w(0.28kw)로 한 집에서 온수매트를 세 개 정도 사용해도 누진세 적용이 되지 않아 한 달 전기요금이 5000원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전했다. 특히 파크론의 온수매트는 물을 끓여 일정한 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가열을 멈춰 더 이상 전력을 쓰지 않게 돼 에너지소비효율이 높다. 따라서 여러 개를 동시에 사용해도 전기료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 또 안전을 위한 타이머 장치가 장착돼 작동 후 15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며, 보일러와 매트를 연결하는 호스를 탈부착하거나 길게 연결해 쓸 수도 있어 장소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허 받은 자연 순환 방식으로 내구성이 높고 잔 고장을 일으킬 확률이 낮은 보일러를 쓰는 파크론 온수매트는 확실한 A/S 또한 장점으로 내세운다. 소비자의 A/S 요청이 있을 시 즉각 받아들이며 보일러 작동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즉시 새것으로 교체해 준다. 제품 구입 후 1년 이내는 무상, 1년 이상 지나면 유상 A/S를 해주며 보상 판매도 실시하고 있다. (주)매트월드의 온수매트는 온라인(www.ematworld.com)과 전화, 방문 등을 통한 구매방식으로 중간 유통 단계가 빠져,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홈쇼핑과 대형 마트 등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단열성 뛰어나며 관리 간편한 최고급 매트
파크론 온수매트는 매트 전문기업이 제조해 매트 쿠션의 탄력이 좋아 층간 소음의 요인을 줄일 수 있으며 아이들이 넘어질 때 충격을 완화해 안전 매트의 역할도 해준다. 또한 단열재가 충실히 들어있어 뛰어난 단열성으로 열이 바닥으로 새나가지 않기 때문에 더욱 따뜻하다. 매트의 봉제는 특허 받은 방식을 사용해 가볍게 세탁하더라도 온수관이 흐트러지지 않고, 별도 커버가 있어 침대용 매트도 커버만 씌우면 거실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트 원단은 국내에서 제조한 최고급 자가드 원단을 사용하고 있다. 파크론 매트에 들어있는 이중사각 엠보싱은 촘촘한 그물 형태의 가교 처리된 발포 구조로 촘촘한 공기층을 형성하고 있어 냉기를 차단시켜 주고 보온성이 좋다. 식품 포장재로 널리 쓰이는 PE 재질로 제작돼 비교적 안전하고 가벼워 사용이 편리하다. 또 고밀도 발포폼으로 제작돼 복원력이 뛰어나고 오래 사용해도 꺼짐이 적으며 방수 필름 코팅으로 바닥의 습기를 막아주며 이물질이 묻어도 가볍게 물걸레로 닦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관리가 간편하다.
위치 일산동구 마두동 744번지 설촌상가 402호
문의 031-908-7608, 010-3606-8980
문소라 리포터 neighbor123@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