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지점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한 협진 진료를 자랑하는 일산사과나무치과가 지난 11월 19일 중산점에 교정치료센터를 추가 오픈했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은 하늘마을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준급의 교정치료 시설과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마음까지 헤아리는 진정성 있는 치과 서비스’를 강조하는 사과나무치과의 교정 진료 서비스는 어떻게 진행되고, 교정 치료에서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중산점을 찾아가 들어보았다.
교정 치료 통증 줄이고 치료기간 짧아졌다
교정치료는 단순히 치아를 바르게 배열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 이들이 많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에서 교정센터를 맡고 있는 박수영 원장은 “이는 교정치료에 관한 잘못된 상식이며, 사람마다 다른 구강 및 골격과 조화를 이루어 이상적이고 자연스러운 얼굴을 찾아가는 과정이 교정”이라고 짚었다. 때문에 성장이 아직 끝나지 않은 소아와 청소년은 보다 이상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장치를 활용해 성장 조절을 할 수 있다. 성인이 된 후에 교정치료를 할 경우 개인의 골격과 치아의 상태를 분석해 치아를 배열하게 된다. 치아배열로 조화로운 얼굴을 만들기 힘들 때는 양악수술을 동반할 수도 있다.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소아는 물론 성인들의 교정 환자가 급속히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관심을 가지면서도 성인 교정치료를 망설이는 가장 큰 이유는 교정 장치가 보기 싫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과나무치과 중산점 교정센터에서는 교정기간동안 일상활동을 할 때 타인이 보기에 교정을 하고 있다는 티가 잘 안나도록 심미적 장치를 사용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박수영 원장은 “최근에는 기술과 장치가 많이 개선됐기 때문에 통증도 덜하면서도 치료 기간도 짧아졌다. 성인 교정으로 망설였다면 교정의와 상담해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턱·주걱턱 걱정된다면 5~6세에 상담해야
박수영 원장은 “주걱턱과 무턱이 의심되는 어린이의 경우 흔히 막연히 나중에 좋아지겠거니 방치하는 부모님들이 많다”면서 “성장기에 치료를 받으면 간단한 장치를 이용해 간단하게 예방할 수 있다. 치료 시기는 의사소통이 가능한 5~6세경이 좋다”고 말했다. 성인이 되어 주걱턱과 무턱 수술을 받게 되는 것보다 어린 시절에 미리 작은 조치를 취하면 큰 힘 들이지 않고 예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에는 코로 숨을 잘 못 쉬고 입으로 숨을 쉬거나 손가락을 빠는 습관이 있는 어린이들을 조기에 바로잡는 치료법에 관한 노하우도 다양하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부모들은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다.
치아교정 병원 결정할 때 살펴볼 것
치아 교정은 비용이 비싸다는 인식이 많아 무조건 할인을 대폭 하는 곳에 끌리기 마련이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은 “과도한 할인 정책으로 환자를 유인한 후에 사후관리가 미흡하면 결국 환자들에게 손해다. 치아 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된 문제라는 인식을 갖고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으로 찾아가라”고 강조했다.
교정진료는 치료 기간이 1년여로 다른 치료에 비해 긴 편이다. 치아 교정을 위해 병원을 찾을 때는 주치의가 자주 바뀌는 병원은 아닌지, 사후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인지 확인한 다음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교정 치료는 치료 이후의 관리 및 유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일산사과나무치과는 자연치아살리기, 임플란트센터, 치아교정센터, 심미치료센터 구강외과 구강내과 소아치과 등 전문 센터를 운영해 임상과 학술 실적을 쌓아오고 있다. 각 분야별 치과의들이 종합병원에 버금갈 정도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치료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전문적인 시설에 친근함과 친절함을 더했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은 전문적인 시설에 친근함과 친절함을 더한 병원으로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 자랑거리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은 구강외과 보존 미백 소아 교정 등의 전문과를 두루 갖추고 있다. 덕분에 종합병원에 가야 했던 뼈 이식이나 임플란트, 사랑니 발치 등도 가까이서 편리하게 치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화사과나무치과병원에서 수련 후 충분한 경험을 쌓은 박수영 원장이 중산점에 교정치료센터를 추가 오픈하면서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병원 중에서도 환자들이 긴장하는 것이 치과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은 초록과 하얀색이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로 인해 시각적으로 먼저 편안함과 시원함을 안겨준다. 또 의료진들이 환자들에게 먼저 말을 건네고 짧은 대화를 나눔으로써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며 결과적으로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사과나무치과 중산점의 교정치료는 현대적 시설과 치료가 가능하며 사후 관리까지 세심하게 챙긴다고 한다. 일반 조무사가 아닌 치위생사들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