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이라 하면 ''쌍꺼풀 수술''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고등학생들 사이에서도 생일선물이나 졸업선물로 쌍꺼풀 수술을 해주기도 한다. 쌍꺼풀 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시술자의 섬세함과 미적 감각에 따라 결과와 만족도는 다르게 나타난다. 때문에 시술 전에는 자신의 얼굴크기와 형태, 코의 높이 등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해서 자신의 얼굴에 알맞은 방법과 모양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눈의 상태와 얼굴모습에 따라 절개법, 매몰법, 부분절개법 등의 적합한 방법으로 시행한다.
최근에는 눈의 일부분만을 교정하여 이미지를 바꾸는 ‘눈매 교정술’을 의뢰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이 수술은 부담을 줄이면서 부분적인 시술만으로도 얼굴의 이미지가 확연히 달라 보인다.
앞트임수술은 동양인 특유의 몽고 주름으로 인해 답답한 모습일 때 시행하는 방법으로, 몽고주름을 교정하여 눈이 좀 더 커 보이고 눈매가 시원하게 보이도록 한다. 더불어 눈의 뒤꼬리가 치켜 올라간 경우라면 몽고주름교정과 함께 뒤꼬리에 맞춰 높여 주면 전체적으로 안정된 느낌이 든다.
뒤트임법(외안각교정술)은 눈의 바깥쪽을 트는 수술방법을 말하는데, 눈이 크고 약간 튀어나온 경우에 교정효과가 훨씬 좋다.
눈 꼬리가 처지거나 눈꺼풀이 내려와 검은 동자를 가리면 인상이 우울하고 졸려 보이거나 힘이 없고 피곤한 느낌을 준다. 뒤트임수술은 2~3mm 정도 확대교정이 가능하며 눈 꼬리를 올리거나 내리는 수술도 병행할 수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양쪽의 모습이 대칭일 때 잘 생겨 보이고 예쁘다고 평가했다. 눈의 양쪽길이와 크기, 눈 꼬리의 높이가 다른 짝눈의 경우에는 눈꺼풀 근육의 힘을 조절해 눈을 떴을 때 양쪽의 균형을 맞출 수도 있다.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는 말이 있다. 첫인상을 시원하고 예쁘게 교정하여 이미지 변신과 함께 높은 점수를 기대한다면 쌍꺼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겠다. 특히,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라면 수술 후 회복되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시행하는 것이 좋다.
예지안의원 홍성만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