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전문 영수학원, 김재연수학학원 & 석혜선 영어학원
될 때까지 ...완벽한 개인 지도로 입시성공 확신!
내 아이 가르친 노하우를 살린 원장 직강, 맞춤식 개인지도와 클리닉 완성!
# 이성경 (가명, Y여고 졸, 수능 수학 96점, J대 진학)
외고 탈락 후 좌절하고 있던 성경이. 늘 겪어오던 수학 딜레마를 극복하기 위해 찾은 학원이 바로 김재연 수학학원이었다. 중계동 Y 여고를 다니는 3년 동안 김 원장의 학습플랜에 맞춰 꾸준히 노력한 결과, 수능시험에서 1문제를 틀리면서 수학1등급을 얻어냈다. 영어 수학 모두 1등급을 받았지만, 사회탐구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하면서 결국 J대로 진학.
#김동수 (가명, S고 졸, 수능수학 92점, K대 진학)
동수의 중학교 수학 성적은 13점. 수포자라 불릴 만큼 수학공부와는 담을 쌓았다. 엄마의 손에 이끌려 김재연 수학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지만, 학습 의지가 없던 동수의 수학 적응기는 눈물겨웠다. 김원장과 부모의 애정 어린 노력으로 결국 수능시험에서 수학 92점을 받으면서 K대 입학에 성공했다. 지금도 스승의 날 찾아오는 고마운 제자다.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중고등학생에게 맞춤형 학습처방을 내리고, 학습플랜을 제시하는 학습 멘토를 자처하는 김재연 원장.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학원을 연지 벌써 5년째. 수많은 제자를 SKY 대학에 입학시키며 이름을 알린 김재연 수학학원 & 석혜선 영어학원의 이야기를 담았다.
자식을 직접 가르친 엄마 김재연, 명문대 출신의 딸 석혜선이 함께하는 학원
김재연 원장의 사교육 입성기는 남다르다. 사교육 없이 직접 가르쳐 두 딸을 명문대에 입학시키면서, 주위 부모들의 성화에 못 이겨 그룹과외를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벌써 강의경력만 25년째다.
지금 그녀는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자신의 이름을 건 수학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늘 엄마를 학습 멘토로 의지하며 명문 Y대 장학생이었던 큰 딸은 고등학교 3년 내 모의고사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던 재원이었다. 김 원장의 장기 학습 플랜을 성실히 수행하며 거쳐 엄마의 권유로 이제 곁에서 석혜선 영어학원을 운영하며 자신의 영어 수학 학습법과 학생의 진로 진학까지 챙겨 상담해주는 학습 멘토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 원장은 “자식을 가르친 엄마의 경험과 학습코칭, 그리고 명문대 출신의 큰 딸의 젊은 두뇌’가 만났다는 자부심이 크다. 자식을 직접 가르치면서 터득한 학습동기 고취, 학습법, 강의 노하우등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공부를 시켜보자는 엄마 마음으로 시작했다.”고 강조한다.
김재연 수학, 원장직강 & 학생별 개인 밀착관리가 강점!
김재연수학학원의 가장 큰 강점은 학생별 목표에 맞춘 맞춤식 공부로 효율적인 학습을 추구한다는 데 있다. 성적향상이 목표인 만큼, 학생유형이 어떤지, 학습 태도, 학습 성향, 학습법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꼼꼼히 살펴 ‘성적이 나오지 않는 이유’를 찾아 그에 따른 개인별 밀착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김 원장은 “수학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념공부다. 그러나 학생의 학습 능력 또는 성향에 따라 학습법을 달리 접근해 수학 학습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더불어 개인별 클리닉까지 완벽하게 지도해 부족함 없도록 가르친다.”고 전한다. 각 반 5~ 8명 내외의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하는 한편 학생 개인별 학습능력에 따라 교재도 다르고, 심화 교재, 문제풀이 교재 등 부교재도 모두 다르게 지도하고 있다.
또한 수능수학에 초점을 맞춰 중고등 수학커리큘럼이 연계되어 있어 학생별로 특목고, 이공계 대학 진학을 위한 선행, 심화과정도 지도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중고등학생 구분 없이 들을 수 있는 개념 공통수업을 통해 학생별 수학기본 또는 선행학습을 지원하고, 학기 중에는 학생별 학습 진도에 따라 1:1 개인 지도로 운영되며, 이때 부족한 단원에 대해서는 ‘될 때까지 가르치는 완벽 수업’을 지향한다.
“중하위권 학생들이 사교육현장에서 밀리는 현상이 안타깝다. 모의고사 4-5등급 정도의 수학 기본기를 갖추었다면 수능1-2등급은 충분히 가능하다. 따라서 무조건 학습 진도를 나가는 것은 의미가 없다. 학생성향에 맞춰 밀착학습 관리를 진행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석혜선 영어, 중등부 영어의 틀을 잡자! & 고등부 입시 중심 집중학습!
독학으로 텝스 950여점을 기록했던 석혜선 원장. 김 원장이 밝히는 영어학습 플랜과 공부법은 무엇일까? “초등 3-4년까지는 영어 원서와 영화, 비디오를 최대한 활용해 듣기에 집중하면서 통 문장 익히는 것을 훈련시켰다. 또한 영어를 언어로 받아들이도록 환경을 만들어주고, 문법 공부를 통해 문장구조의 파악, 독서를 통한 배경지식, 사고력 키우기도 놓치지 않았다. 텝스 시험을 꾸준히 보면서 성적향상 과정을 통해 아이의 영어 학습을 독려했다.”
‘변별력을 잃은 쉬운 영어’라 불리는 수능영어. 석혜선 영어학원에서는 고등부는 모의고사와 학교별 내신준비로 시험위주의 학습에 주력하는 반면, 중등부에서는 영어 학습의 틀이 되는 문법, 문장구조 이해, 문장 내 어휘의미 습득, 문장 의미 분석, 독해, 배경지식 등 모든 영역의 기초를 탄탄히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지도하고 있다. “중학교 때 영어의 영역별 토대가 완성되면, 고등학교 때는 오히려 영어학습의 시간적, 비용적인 절감이 가능하다. 문제풀이 중심의 학습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한다.
문의 : 936-4447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