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도서관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인간을 주제로 책을 읽고 토론하는 수업인 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시즌 I <인간편>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에 산본도서관의 힐링독서토론 프로그램인 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 시즌I이 선정되어 2014년 4월부터 현재까지 매월 1,3주 수요일 저녁에 건강과 몸, 신화, 인간을 주제로 독서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4~6월에는 건강과 몸을 주제로 토론하였고, 7~9월에는 두 번째 주제인 신화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고 10~12월은 인간에 대하여 책을 읽은 후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토론강의의 진행자이자 길잡이 역할을 해주시는 김시천 박사는 숭실대학교에서 철학박사를 받았고, 현재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양교육연구소 연구교수이다. 저서로는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철학에서 이야기로’, ‘이기주의를 위한 변명’, ‘번역된 철학 착종된 근대/공저’등이 있다.
김시천 박사의 진행 속에 운영 될 김시천의 색깔 있는 독서시즌 I<인간편>은 인간을 주제로 하여 ‘그리스비극걸작선/천병희 역’,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김영수 저’, ‘정도전을 위한 변명/ 조유식 저’를 읽고 인간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