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종합사회복지관 ‘한사랑 빛고을 마을축제’ 개최
한빛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철호)은 개관 19주년을 맞아 9월 19일 ‘한사랑 빛고을 마을축제’인 자선 바자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복지관 앞 도로 및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바자회는 의류, 문구 · 완구류, 주방용품 등 다양한 물품과 먹거리, 특별상품(젓갈)이 판매 될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는 지역 내 다양한 자원들이 모아져 더욱 풍성한 나눔 행사로 진행된다. 대우증권에서 일금삼백만원을 복지사업비로 후원했고 ㈜두로카리스마, 하이마트 목동점, 태경상사, 주식회사 피플 앤코, 남부상회, ㈜아이조아, 캐릭터모아 등 지역 내 많은 회사들이 물품을 후원했다. 이는 바자회를 통해 판매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 사업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 02-2690-8762
양천구 성인학생 백일장 및 사생대회’ 개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양천문화원 주최로 ‘2014년 양천구 성인․학생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9월 20일(토) 오전 10시, 서서울 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 천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9월 18일(월)부터 양천문화원 방문,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받고 있으며, 행사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 02-2651-5300
양천구 사망신고 시 ‘상속인 금융거래조회 원스톱서비스’ 실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사망자 명의의 금융재산을 확인하기 위하여 일일이 금융기관을 방문해야했던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9월 15일부터 사망신고 시 구청 및 동주민센터에서 상속인이 사망자(피상속인)의 금융재산 조회를 동시에 신청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사망일로부터 1개월 이내 구청 또는 사망자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사망신고를 하고 상속인이 피상속인의 금융재산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이나 은행, 우체국 등을 각각 방문, 금융거래조회 신청을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사망신고 시 ‘상속인 금융거래조회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구청이나 동주민센터 담당자가 처리 후 14~20일 이내 문자메시지 통보 및 금감원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도서관 자원봉사자 전문성 강화 ‘명예사서 양성 교육’ 실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구립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사립도서관 등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9월 24~25일양일간 ‘명예사서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전문 사서로서의 역량을 갖춘 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꾀함과 동시에 교육 참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자발적․적극적 자원봉사를 희망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모집기간은 19일까며 모집인원은 총 70명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도서관 자원봉사경력 등 기준을 적용하여 대상자를 선발하며 최종 교육대상자에게는 9월 19일(금) 개별통보한다. ☎02-2620-310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