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말고사도 끝나고 여름방학 특강 알아보시는 어머니들께 좋은 영어학원이란 어떤 학원일까? 라는 질문에 대치동에서 22년간 학원을 한 원장으로 좋은 방법을 제시하겠다.
먼저, 옛날과는 달리 영어학원이 전문화 되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예전에는 한학원만 다니면 모든 것이 해결되었으나 이제는 SAT, Toefl, Teps, 문법, 독해, 쓰기, 말하기, 내신 등 전문화된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실을 무시하고 한학원에서 모든 것을 원한다면, 정말 현실감 없는 선택이며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결정이다.
둘째, 다음으로 많은 전문학원 중에서 정말 전문학원을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음과 같은 방법은 피해야할 것이다.
1. 인터넷 댓글을 검색하다. 이는 가장 어리석은 방법이다. 알바와 광고 대행회사들이 돈을 받고 댓글을 네이버, 다음, 대치동 학원소개 등의 사이트에 조작하여 마치 수강생 인양, 학부모인양 댓글과 기사를 써주고 거액을 받아간다.
2. 상담실장인 아줌마부대 말을 듣고 수강하는 것. 이 방법은 더 위험하다. 수강신청을 받으려고,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책임한 말들, 특히 근거 없는 강사 미화 등, 그들의 말대로라면 모든 학생이 수강만하면 모두 장학생이 될 것 같다. 실장의 입만 보고 학원을 결정하는 것을 이번 여름에는 피해야할 가장 1순위다.
3. 정원이 20명 이상인 학원을 선택한다. 22년 대치동에서 학원하다 보니 20명 이상은 강의가 불가하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아무리 대강사도). 사실 12명 넘어가면 수업이 어려워진다. 이유는 딴 생각 하는 자, 문자하는 자, 조는 자, 숙제 안 해온 자, 못 알아 듣는자, 도대체가 1명의 강사가 감당하기 어렵다.
셋째, 그럼 어떤 검증으로 좋은 학원을 찾아야하나?
1. 강사와 대화해 보게 하는 학원을 찾아라. 직접 강사와 대화하고 질의를 함으로써, 학원을 검증할 것이 아닌, 강사를 검증하라는 것이다. 강사에게 꼭 물어봐라 우리아이가 이런데 어떻게 지도할지를.
2. 나무는 열매를 보면 안다고 했다. 강사의 열매가 있는지 확인해라, 특목고는 몇 명, 서울대는 몇 명, 더 중요한 것은 수강 후 성적이 정말 향상되었는지, 이런 결과물을 제시 할 수 있는 강사인지 검증해 봐야한다.
3. 강의도 중요하지만 관리는 어떤지 꼭 챙겨야할 것이다.
수업후 시험을 보는지?, 점수는 통보하는지?, 재시험은 보는지?, 출석체크 후 어머니께 알려 주는지? 전체 관리 뿐 아니라, 개인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이모든 것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학원 고르는 필수사항이다. 마지막으로, 여러 가지 다하는 학원은 피해라. 메뉴 많은 식당 정말 맛없다. 한 가지만 잘해도 줄선다. 학원도 같다.
진명어학원
원장 박재현
02-561-922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