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중순 문을 연 카페 에이레네는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아 질 좋은 원두와 홈메이드 음료, 샌드위치와 포타쥬 등이 맛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마니아가 생길 정도로 인기 있는 카페로 등극했다. 평화, 평안을 뜻하는 ‘에이레네’라는 이름처럼 분위기도 세련되고 편안하다.
이곳의 주 메뉴인 커피는 미국커피협회(SCAA) 커피감정사(Q-Grader)가 로스팅한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하며 유럽커피협회(SCAE)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커피 전문가가 정성스럽게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한다. 원두의 품질이 최상인 만큼 커피 맛이 깊고 자극적이지 않아 커피에 예민한 사람들도 편안히 즐길 수 있다. 에이레네는 커피 외에도 생과일주스와 에이드 등 음료들의 맛도 남다르다. 이곳 주인장이 신선한 제철 과일을 골라 깨끗이 씻은 후 직접 담가 만든 홈메이드인 탓에 과육이 크고 과일 본연의 단맛이 강해 설탕이 많이 들어간 다른 곳의 음료들과는 차원이 다른 맛이다.
박정화 사장은 “음료나 사이드 메뉴 모두 건강을 생각해 최고의 재료와 영양가치, 위생을 따져 만든다”며 “음료에 들어가는 물도 바로 정수한 것만 쓰고, 계절에 맞는 음료나 해독주스 등 건강과 색다른 맛을 챙길 수 있는 새로운 메뉴도 계속 개발해 내고 있다”고 말했다.
또, 파니니 빵을 이용한 샌드위치와 고르곤졸라 피자 등 브런치나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사이드 메뉴도 즐길 수 있다. 오전 7시 30분에 문을 열고 10여명이 앉을 수 있는 넓은 테이블도 마련돼 있어 오전 엄마들 모임하기에도 그만이다. 모임의 경우 예약은 필수다.
위치 : 안양시 평촌동 두산벤처다임 1층
문의 : 031-478-4134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