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적지를 돌아보고 특색 있는 수상레저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에게 모험심과 협동심도 키울 수 있는 여행지가 있다. 원주에서 멀지 않아 주말을 이용해 갈 수 있는 곳으로 무료 조정 체험과 문화유적투어를 즐길 수 있다. 자연 속에서 뛰노는 캠핑을 좋아한다면 경관이 아름다운 영월에서 카누 체험과 캠핑을 동시에 맛볼 수도 있다. 가족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골라 가볍게 떠나보자.
● 충주에서 놀자_문화유적투어
미륵대원지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들으며 충주에 있는 문화유적지를 돌아보는 유적투어는 충주전통문화회에서 주관하며 무료로 운행된다. 투어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충주시청 앞 분수대에서 출발한다. 총 4개 코스로 중식은 개별 부담이다. 일부 코스 중 투어참가자가 부담하는 체험비, 입장료가 있는 경우도 있다.
문화유적투어는 세계무술공원, 탄금대, 중앙탑, 고구려천문과학관을 둘러보는 충주테마 A코스 / 충렬사, 단호사, 충주미륵대원지, 월악나루로 이어지는 문화유적 B코스 / 민물고기전시관, 충주댐, 목계나루, 청룡사지, 중앙탑, 술박물관체험의 물테마 C코스 / 장안농장, 원평리미륵불, 충주고구려비, 중앙탑(박물관), 누암리고분군, 창동미륵불(청명주체험)의 문화·생태 D코스로 운영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 다음카페 충주전통문화회 cafe.daum.net/cjjeontongmunhwa
· 문의 043-857-7644 충주전통문화회
●충주에서 놀자_무료조정체험
신나는 조정레이스 체험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렸던 충주 탄금호에 위치한 조정체험학교는 시민들을 위해 무료 조정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경기장으로 쓰이는 탁 트인 바다 같은 호수에서 날렵한 배를 타고 바람을 가르며 조정레이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조정은 여러 사람이 노를 저어 일심동체로 나아가는 협동정신이 필요한 스포츠이다. 마라톤만큼 힘든 운동이라고 하지만 아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체험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체험 참가 시 필요한 것은 가벼운 옷차림과 물, 그리고 신나게 즐기겠다는 마음뿐이다.
체험학교 이진숙 팀장은 “수상스포츠 안전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안전 교육 실시는 물론 구명장비도 모두 구비되어 있으며 각 배마다 상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일일체험순서는 이론교육, 로잉머신, 수상체험, 정리체조로 구성되어 있다. 총 소요 시간은 2시간 정도이며 소요 시간은 당일 참여인원에 따라 약간씩 변동될 수 있다. 수상 체험이 불가능한 경우는 유속이 너무 빠르거나 높은 파도가 있을 때다. 관계자의 판단에 결정된다.
강사가 함께 동승하는 5인승 경기정에 4명이 한 팀으로 탑승하니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신청하면 팀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아이의 키가 150cm 미만인 경우도 부모 동의하에 콕스(coxwain) 자리에 앉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1박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보면 조정경기 선수 숙소인 보트하우스 이용에 대한 정보가 있다.
· http://www.cjrowingschool.kr
· 충북 충주시 가금면 탑평리 121-1(중앙탑길 124)
· 문의 043-844-3533
●영월에서 놀자_ 뗏목 타고 놀자
한반도뗏목체험_과거로의 여행
단종의 유배지인 청령포와 아름다운 소나무로 유명한 장릉을 비롯해 동강 어라연, 선돌, 선암마을 한반도지형, 고씨굴, 봉래산 별마로천문대, 김삿갓계곡, 법흥사, 요선정, 요선암 등 영월10경은 멋진 절경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 한반도 지형을 그대로 빼어 닮아 유명한 선암마을에서는 옛 문화체험인 뗏목을 즐길 수 있다. 뗏목 탈 때 운이 좋으면 뱃사공의 구수한 노랫가락도 들어볼 수 있다. 울퉁불퉁한 산길을 조금만 걸어올라 가면 한반도지형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나온다.
아라리뗏목체험 체험비는 60분 기준으로 성인 5천원, 어린이 3천원이다. 옛 강변마을의 교통수단체험인 줄배 타기는 1인당 1천원이며 그 외 미니뗏목 만들기, 한반도지형 답사 등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http://hanbando.go2vil.org
·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선암길 66-9
· 문의 010-7224-0102
●영월에서 놀자_당나귀랑 놀자
당나귀운전면허증 발급받자
당나귀를 타고 산길을 오르는 이색적인 체험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원시마을에 사는 당나귀는 보통 당나귀보다 크지만 온순한 성격은 그대로이다. 당나귀와 친해지는 교감 시간을 가진 후 산길에 있는 포토존을 지나 한 바퀴 돌아온다. 체험이 끝나면 당나귀운전면허증을 발급해준다. 자신 있는 사람은 혼자 타고 겁이 많거나 아이인 경우 직원이 밀착동행해 주니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 당나귀를 잘 타려면 오르막에서는 몸을 약간 앞으로 숙여주고 반대로 내리막에서는 상체를 꼿꼿이 세워주면 된다. 비오는 날엔 당나귀들도 쉰다.
· http://dangg.co.kr/default
· 강원도 영월군 남면 연당리 944-2번지
· 문의 033-372-8952
●영월에서 놀자_아름다운 동강을 카누로 즐기자
캠핑도 하고 카누도 배우고
영월군 농촌관광협의회에서 직영하는 동강 카누캠프는 영월읍 팔괴리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동강과 서강이 만나고 태화산이 솟아 있어 카누, 래프팅, 리버버깅 등 활기찬 수상레저를 즐기며 보는 풍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이 멋지다. 캠핑을 하면서 카누체험은 물론 트래킹, 다슬기 잡기, 어항 물고기 잡기, 캠프화이어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캠핑 예약은 카누 이용 고객을 우선으로 받고 캠핑장만 이용하는 경우는 당일잔여분에 한해 현장판매만 하고 있다. 이용금액은 시기에 따라 3만5천원부터 2만원까지이다. 카누체험인 경우 초급자 기본 순환코스의 거리는 2km로 약 1시간 정도 소요 되며 체험비는 성인 3만원, 소인 2만5천원이다. 이 코스는 누구라도 손쉽게 탈 수 있는 기본 코스로 학생들이나 가족여행팀에서 적합한 코스이다. 기본 코스로 카누를 숙달한 경우 중급자 코스인 황새여울코스도 도전해 볼 만 하다. 진정한 카누잉을 느끼고 싶다면 카누 풀코스도 좋다. 그 외 리버버깅과 래프팅 프로그램도 있다.
· http://www.dongangcanoe.com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팔괴리 197-4
· 문의 010-5335-5909
신애경 리포터 repshin@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