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유학을 가지 않아도 해외 학교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활동과 리더십, 창의성 등을 키울 수 있는 국제학교와 국제대안학교가 최근 각광을 받고 수요가 점점 더 늘어나며 입학하는 학생들의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내국인 제한이 없어 입학시험을 통과하면 입학이 가능하고 국내 학력을 인정받아 검정고시를 보지 않아도 되므로 특목고 대안으로 국제학교에 관심을 가지시는 학부모님이 많다.
제주국제학교들 중 올해 처음으로 졸업생을 배출한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NLCS Jeju)은 졸업생 56명 가운데 52명이 ‘세계 100대 명문대’ 입학허가를 받아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 국제학교 NLCS에서는 특별히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인지능력검사를 요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한 인지능력검사결과로 인한 평가영역이 큰 비율로 차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그 이유는 현재의 지식수준 보다 미래 학생의 학습 능력을 평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학년인 8학년 이하 학생들은 보통 영어능력이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미국 중, 고등학교 입학 수능시험인 SSAT(Secondary School Admission Test)와 영어 능력 검사인 SLEP(Secondary Language English Proficiency) 시험만으로는 그 학생의 학습 능력을 정확히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미국 및 영국의 모든 사립학교에서는 아동이 영어로 학습을 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평가하기 위하여 인지능력검사의 결과를 요구하고 있다.
지능검사는 개별적이든, 집단적이든 사회적 비판을 받고 있으면서도 능력의 개인차를 측정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지능검사의 결과에 따라 입학여부가 달라지므로 인지능력을 계발하기 위한 빠른 움직임이 학부모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환경에 의해 두뇌가 바뀔 수 있는 두뇌가소성의 원리에 따라 인지능력을 계발하고 학습능력을 올려주는 두뇌훈련이 국제학교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절실하다는 의견에서 이다. 인지능력검사의 결과가 부족하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훈련으로 얼마든지 가능 하지만 단기간에는 불가능 하므로 적어도 6개월 이상의 시간을 갖고 차분히 준비 하면 된다.
학습집중력.인지능력강화
어텐션타임 평촌본원
정수정소장
문의 : 031-388-888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