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일본여행을 갔을 때 도쿄 시부야에 들른 적이 있었다. 일본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 가운데 1순위인 사시미 맛 집을 찾기 위해 지도 한 장 챙겨들고 헤매던 기억이 난다. 헐리웃 스타들이 몸매 관리를 위해 가장 선호한다는 일식. 일본에서나 우리나라에서도 선뜻 가기 쉽지 않은 곳이다.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한 일식당은 주머니 사정이 뻔한 서민들에게는 가까이하기엔 사실 먼 곳이다. 그러나 지인의 추천으로 들른 삼다도 횟집은 그런 부담에서 조금은 자유로울 수 있다.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삼다도는 쓰키다시(곁들인 안주)가 다양하고 맛깔스럽다. 특히 점심특선 회정식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다양한 요리를 맛 볼 수 있어 이 집의 인기메뉴이다. 이 집 주인인 김학우 대표는 “신선한 재료 구입을 위해 인천 연안부두까지 직접 가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다”며 “손님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퓨전식 메뉴도 함께 선보이고 있는데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퓨전 메뉴 가운데 오징어 탕수육은 오징어의 쫄깃한 맛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자꾸만 손이 가고, 고등어 구이와 초밥도 입맛을 돋운다. 이 집 안주인의 음식 솜씨도 남다른데 전라도식 밑반찬과 김치는 깔끔하게 끓여진 매운탕과 함께 먹어도 손색이 없다. 삼다도는 회정식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멍게덮밥과 회덮밥도 사장님 추천 메뉴 가운데 하나이다.
위치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1195-2
문의 031-468-7737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