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부 이과수학의 최강자, GLS수학전문학원 확장이전!
원장 직강과 1:1 개인별 과외식 수업의 융합!!
모든 강의 원장직강 & 모든 학생 개별 보완학습, 치밀한 학생관리가 경쟁력!
매년 서울대 입학생을 배출하며 고등부 이과수학의 최강자로 알려져 있는 GLS수학전문학원이 최근 노원역 7단지 주공아파트 맞은편에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확장 이전했다. 단일 수학학원으로는 최고의 대입실적을 자랑하는 이곳의 경쟁력은 ‘모든 강의 원장 직강’과 ‘1:1 학생별 개인 과외식 수업’을 병행하는 이원화된 수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런 놀라운 실적과 수학학습의 새로운 시스템은 재원생의 60%가 강북 교육의 중심으로 불리는 은행사거리에서 등원하는 학생이라는 기현상을 만들어내고 있다. GLS수학전문학원을 이끄는 수장, 정상보 원장의 뛰어난 강의력과 15여년의 수능수학에 관한 노하우, 학생별 치밀한 관리가 맞물리면서 입시에 성공한 엄마들의 소개로 학원을 찾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1. 김영식 (가명, 청원고, 고려대 입학)
사춘기를 겪던 중학교 시절부터 수학 50점을 간신히 넘기던 김영식 학생. 고1 겨울 부모의 손에 이끌려 GLS 수학전문학원을 처음 찾은 영식이의 수학성적은 내신 6등급. 시간제한 없이 제공되는 1:1 개별학습을 주5회씩 받으면서 정규수업에 참여했던 영식이의 성적은 꾸준히 올라 결국 수능에서 수학 1등급을 얻어내며 고려대 입학에 성공했다. 지금은 GLS수학학원에서 1:1 개별학습 전문 강사로 참여하며 후배들을 성실히 챙기고 있다.
정상보 원장의 수능 노하우를 담은 직강 & 1:1 개인별 과외식 수업 진행!!
GLS 수학전문학원 고등부 모든 정규수업은 정상보 원장의 직접 강의와 정규 수업 전후로 학생별로 1:1 개별 수업을 이원화되어 진행되고 있다. 정 원장은 “학원의 전문화된 강의와 학생별 과외식 치밀한 관리를 통해 학생의 수학학습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수업 후 1:1 개별수업은 반드시 들어야 하는 강제성을 두고 있다.”고 전한다.
1:1 개별 수업은 정규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언제나 시간제한 없이 수학의 예습, 복습을 학원에서 할 수 있는 보완학습 시스템이다. 이 수업은 매일 6명의 SKY 출신의 전문 강사가 각 교실에 배치되어 학원에 상주하면서 수업 전 후로 학생별로 1:1로 개별 맞춤학습을 진행한다. 이 때 정규수업에 필요한 예습, 당일 수업에서 진행된 개념과 문제 풀이에 대한 복습, 학습 진도에 맞춘 선행 보완학습, 오답에 대한 체계화된 클리닉 수업까지 무한대로 지도받을 수 있다. 실제 주5일 학원을 찾아 수학의 개념 설명, 문제풀이에 도움을 받는 학생도 있다. 학생이 학습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 1:1 개별학습을 받을 수 있다.
평소, 내신과 선행학습 병행, 철저한 개념과 원리 이해가 핵심!
GLS수학전문학원에서는 평상시 내신과 수능중심의 학습을 동시에 병행하고 있다. 원장과의 직접 상담을 통해 3등급 이상과 4등급이하 학생으로 구분해 3등급 이상의 학생들은 정규수업에 바로 참여시키는 반면, 4등급이하 학생들은 정규수업 이전에 1:1 개인별 과외식 수업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한 후 정규수업에 참여토록 하고 있다. 정 원장은 “수학공부의 기본, 철저한 개념원리의 이해와 심화 핵심을 파악한 후 문제풀이나 연습을 충분히 노력하면 누구나 결국 수학을 정복할 수 있다. 학생별 선행 진도를 충분히 살리고, 취약점을 보완해 대입성공이라는 실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강조한다.
고등부 문과 수업은 주3회, 이과 수업은 주3~4회 진행되며, 방학 때는 개념서 2~3권으로 선행 개념수업을 진행하고, 학기 중에는 내신 반복학습과 선행학습을 동시에 병행한다. 특히 학년별로 자기학년 내신심화와 유형별 문제풀이를 5~6회 반복 숙달시켜 내신만점은 물론 철저한 선행학습, 모의고사 완벽대비로 몰입 수업을 진행한다.
학년별 전략적인 수학학습으로 수능고득점 완성!
고1은 ‘수학적 개념’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내신은 학교별 기출유형, 학습 진도에 맞춰 반복학습에 주력하고, 수학 학습량을 최대한 늘리도록 독려하고 있다. 문제풀이 과정에서도 개념이 헷갈리면 언제든지 1:1 개별수업을 통해 ‘개념’ 재확인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학교 내신점수를 좌우하는 서술형 문제풀이 완성을 위해서 노트에 문제별로 식과 풀이과정을 꼼꼼히 정리하도록 지도하고, 시험전날 틀린 문제를 재학습시킨다.
고2 수업은 수능 고득점을 목표로 고3처럼 수능 실전학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과학생은 단순 유형별 문제풀이에서 벗어나 개념학습과 연계해 최상위 고난이도 교재까지 접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정 원장은 “최근 교과부의 권고에 따라 내신반영비율이 낮아지고, 내신 수학의 난이도 역시 쉬워지는 추세다. 결국 내신만점에 맞춘 학습으로는 수능풀이에 한계를 느낄 수 있다. 내신과 모의고사 풀이는 수학적 감각 자체가 다르다. 이해력 응용력, 고난이도 계산력을 요구하는 수능 수학 학습을 위해 고2 때는 EBS 기출문제, 평가원 문제집 등을 모두 접해보고, 가능한 최고난이도 문제풀이를 접해볼 것”을 조언한다.
고3 수업은 6월, 9월 평가원 모의고사 문제를 바탕으로 정 원장이 직접 실제 수능 유형을 예측하고, 실전형 수능수업으로 전환해 출제 유형에 따른 전략적인 학습을 지향한다.
문의 : 937-7572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정상보 원장
15년 원장직강 (고등부 전문)
現 GLS 수학전문학원 원장
前 정선생 수학전문학원 원장
前 리미트 수학전문학원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