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하지 못했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고, 느긋한 자유를 누리며 색다른 일탈도 해보고... 여행을 계획하며 누구나 가지는 바람이다. 하지만 여행지에서 실제로 만나게 되는 것은 제한된 시간에 빡빡하기만 일정, 강요되는 쇼핑과 식사이다. 적지 않은 비용과 긴 시간을 들여 떠나는 여행을 좀 더 색다르게 다녀올 수는 없을까?
국제조인트 여행 브랜드인 컨티키 코리아(주)를 통한다면 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장점만을 결합한 ‘컨티키’나 ‘트라팔가’, ‘인사이트’를 통한 여행은 세계 각국에서 모인 사람들과 한 팀을 이뤄 떠나는 여행이다. 한 도시에만 집중해 도시의 구석구석사람 사는 모습을 들여다 볼 수도 있고, 원하는 테마를 골라 구체적으로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우리나라 여행 상품으로는 체험할 수 없는 지구촌 모든 도시를 포괄하고 있어 가보고 싶은 곳 어느 곳으로나 떠날 수 있다.
구성원에 따라, 테마에 따라, 예산에 따라 다양한 여행상품 선택 가능
누구와 어떤 여행을 떠날 것인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은 좀 다르다. 먼저 컨티키는 18~35세의 젊은이들이 팀을 이뤄 떠나는 여행이다.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 대만, 브라질,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전 세계에서 모인 다양한 외국인과 만나 영어로 소통하면서 함께 여행을 하는 것이다. 다양한 나라의 외국인과 친구가 되어 한 달여의 시간을 함께 하면서 세계의 여러 문화를 접하고 글로벌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18∼35세인 젊은이들만의 여행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고 즐기는 투어를 선별해 진행하며, 다양한 옵션을 젊은 여행자 예산에 맞게 준비하고 있다.
컨티키가 나이에 제한이 있는데 비해 트라팔가나 인사이트는 나이 구성에서 자유롭다. 떠나는 방식이 외국인과 조인해 출발하는 것은 동일하며, 여행 상품이 워낙 다양해 혼자서 떠나든 가족과 함께 떠나든 어떤 선택도 가능하다.
호텔, 호스텔, 캠핑…콘셉트도 다양
여행 콘셉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우선 ‘타임아웃 호텔투어(Time Out Hotel Tour)’는 전 일정을 2~4성급 호텔에서 머물며 유럽 여러 도시를 돌아보는 투어로 모든 상품에 마련되어 있다. 집처럼 편안한 호텔에서 머물기 때문에 신혼부부나 가족, 부모님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또 학창 시절 배낭여행을 다녀왔고 직장 다니면서 휴식 개념으로 다시 유럽을 찾는 직장인들도 많이 선택한다.
컨티키 상품인 ‘컨셉 투어(Concept Tour)’는 프랑스 고성, 오스트리아 가스트호프, 코퓨 리조트, 스위스 샬레 등과 같은 컨티키 특별 숙소나 통나무집 스타일의 컨티키 빌리지 등을 숙소로 한다. 이들 숙박시설은 컨티키 자체 보유 숙박시설로 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철저히 관리한다. 또한 저녁에는 컨티키 숙소에 머물고 있는 젊은이들이 모여 다양한 파티를 즐긴다. 서구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에 소극적이지 않고 호기심이 많은 젊은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이다.
‘캠핑 투어(Camping Tour)’는 1962년부터 시작된 컨티키 오리지널 스타일로 유럽 여러 국가의 도시와 지역들을 돌아보는 투어이다. 유럽 중에서도 훌륭한 캠프사이트에서 캠핑을 하면서 몇몇 일정은 호텔이나 호스텔로 무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안전하고 편리하며 가격까지 합리적
무엇보다 이 상품들이 갖는 장점은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스케줄에 맞는 코스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점이다. 여행의 시작점을 런던으로 잡았다면 투어가 시작되기 전에 일찍 런던에 도착해 미리 둘러본다거나 투어가 종료되는 파리에서 바로 귀국하지 않고 며칠 더 머물면서 개별적으로 더 여행하는 등 일정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도 있다. 출발 전 각 옵션의 가격과 스케줄까지 제시해서 확정한 후 출발하기 때문에 단체여행이라면 으레 포함돼 있는 ‘옵션’으로 인한 부담도 전혀 없다. 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용 버스로 다니기 때문에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전 일정 버스로 이동하고 믿을 수 있는 숙소와 가이드까지, 이런 유럽여행이라면 가격이 고가이지 않을까 궁금하다. 그러나 다른 배낭여행사 상품의 유스호스텔 팩이나 개별 배낭여행 소요 경비를 비교해보면 가격에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체 이동으로 저렴한 비용이 소요되어 개인 별로 이동하고 숙박하는데 드는 비용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컨티키코리아가 추천하는 이럴 땐 이런여행!
<가족여행> 트라팔가: Britain &Ireland Highlights
오랜 과거의 격과 자유를 함께 느끼는 영국여행세익스피어 생가, 바이킹족을 만날 수 있는 요크, 레이크디스트릭트를 사랑했던 월리엄워즈워스 등을 통해 자녀에게 오감으로 역사와 문학을 가르칠 수 있는 상품이다. 세계의 축제가 열리는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 페리를 타고 가는 기네스의 천국 더블린, 영국과 가깝지만 다른 다크함이 있는 아일랜드에서 음악과 맥주를 즐기며 부모도 만족할 수 있다. 오랜 역사와 멋진 건물이 즐비한 웨일즈의 카디프를 거쳐 런던으로 돌아오는 마지막 일정은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에서 현재로 온 듯한 환상을 준다.
<자녀를 위한 여행> 컨티키: ULTIMATE EUROPEAN 45 DAYS어학연수가 필요 없다!
45일 동안 세계 각국의 젊은이와 함께 이동하고, 자고 즐기며 진정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서유럽, 동유럽, 지중해 등 유럽 전역을 여행하며 만나는 다양한 국적의 젊은이 안에서 어느덧 세계 속의 자신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들이 20대에 컨티키를 만나서 넓은 세상을 조우하며 자신감을 가졌다고 만족감을 표하는 상품이다. 생활 자체가 영어로 이루어져 어학연수를 고려하는 자녀에게 강력 추천한다.
<부부여행> 트라팔가: San Francisco and Wine Country Delights 2014 와인처럼 농익은 사랑을 확인한다
3일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부부만의 자유로운 일정을 즐긴다. 이후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와이너리 산지 소노마와 와인 산지로 유명한 나파벨리를 방문해 올리브오일 만드는 법을 체험할 수 있으며 까리냥, 시라 등의 와인을 시음해 볼 수도 있다. 마지막 도시 칼리스토가에서는 미국에서 볼 수 없는 유럽 투스칸 스타일의 고성에서 특별한 와인 테스팅을 하며 농익은 와인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온천에서 마지막 여행의 피로까지 깨끗하게 풀고 올 수 있다.
<엄마와 딸이 함께 가는 여행> 트라팔가: Prague Vienna and Budapest
보헤미안의 아련한 동경을 딸과 함께! 젊은 시절의 꿈을 접고 엄마와 아내의 역할에만 충실했던 엄마와 직장생활의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고 싶은 딸이 함께 가면 좋은 상품이다. 프라하 3박, 비엔나 3박, 부다페스트 3박을 하며 거칠 것 없이 자유로운 보헤미안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여행이다. 전문 현지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으로 도시를 이해하고 난 이후에는 개별적으로 자유로운 동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다. 퍼스트클래스 호텔의 편안함도 함께 한다.
<혼자 떠나는 여행> 인사이트: essence-of-india고요한 사색을 좇아가는 여행!
삶이 혼란스러울 때, 혼자만의 고요한 사색이 필요할 때 떠나고픈 나라 인도. 하지만 혼자 가긴 부담스러운 나라 인도. 인사이트와 함께 떠나는 인도여행은 방해받지 않으면서도 안전한 인도를 즐길 수 있다.아그라-자이푸르-암베르포트-사모드-델리까지 보면 볼수록 알면 알수록 찬란한 문화유산에 혼이 쏙 빠지며 자신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혼자 떠나도 싱글 차지가 없다.
<부모님을 위한 여행>트라팔가: Greek Island Hopper 2014
지중해의 꿈을 현실로! 신화의 땅으로 떠나는 크루즈여행
아테네에서 출발하여 미코노스를 거쳐 산토리니까지의 일정. 이동에 대한 부담스러움에서 자유롭지 못한 부모님이 떠나면 좋은 여행이다. 섬과 섬간은 페리로 이동하고 산토리니에서 아테네까지는 국내선을 이용하여 지중해의 풍광을 한껏 즐길 수 있으며, 도시에서는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퍼스트클래스 호텔에서 이루어지는 편안한 숙박은 부모님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에 모자람이 없다.
문의 (02)3481-9680 www.contiki.co.kr
한미경리포터 handa93@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