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14년 시니어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과천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시니어 아카데미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생 이모작 설계와 지역 중심의 노후 설계에 대해 배우는 시니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48세 이상의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강의기간은 3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장소는 시민회관 세미나룸이다. 수강료는 3만 원.
과천시, 맞춤형 직업교육 시행
과천시는 올해부터 시민 개개인의 적성과 관심에 맞는 맞춤형 직업교육을 시행한다. 평생교육원과 직업전문학교 등 여러 직업교육 전문기관과 연계해 각종 직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과천시에 거주하는 성인이 대상이며 선착순 30명 선정 후 일 인당 최대 50만 원까지 학습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비 지원규모는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80%, 다자녀 가정 70% 일반인 50% 순이다. 단 교육비 지원 대상자는 학습비 지원 시점까지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3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신청서 작성 후 평생학습팀(시민회관 1층)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평생학습팀 안수형 팀장은 “평소 교육을 받고 싶어도 교육비가 부담스러워 망설였던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면서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