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맘 카페’ 여성회관 개소
‘아이러브맘 카페’ 여성회관점이 개소했다. 아이러브맘 카페는 어린이집 미이용 가정의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공간. 도서와 장난감 대여가 가능하고 상담실, 수유실, 장난감놀이터 등이 설치돼 있다. 또한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부모와 영유아 관련 교육과 육아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카페는 만 5세 이하 자녀(60개월)를 둔 고양시민이면 예약을 통해 누구나 각 1시간 30분씩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회원가입 후 부모교육을 수료할 경우 2주에 2점의 장난감도 대여가능하다. 여성회관점은 탄현점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관으로, 고양시는 올해 5개소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신청
고양시는 주택.온실(비닐하우스) 시설물 대상으로 태풍과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지진 등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신청을 받고 있다. 시는 5~6월 우기와 태풍 대비, 10~11월 대설 대비 등 풍수해 집중 발생시기 이전에 보험 가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풍수해 보험은 소방방재청이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 보험. 총 보험료의 55~86%를 국가에서 지원하는 재난관리제도다. 현행 사유재산피해 지원금은 복구비 기준액 대비 30~35%에 불과하지만,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경우 복구비 기준 최대 90%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지자체를 통해 단체 가입 시에는 주민부담 보험료의 1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가입동의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가재난정보센터 풍수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