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Real SAT에서 나오는 단어들을 분석 해보면,
1.Sentence completion에서는 항상 최근 3년 이내에 본 시험들 중에 답은 아니지만 wrong choice로 나온 문제들이 다음 번 시험에 답으로 나온걸 알 수 있었다. 그러므로 우리 학생들은 최근 3년간 보기로 출제된 단어 및 동의어를 제일 먼저 암기해야 할 것이다.
2. C/R에서는 항상 나오는 secondary meaning을 정리해야 할 것이다. Secondary meaning의 단어는 항상 쉬운 단어인데도 일반인이 잘 모르는 뜻을 물어본다. 예를 들어 modest: small, marginal: unimportant 등 항상 정해져 있는 단어들 군에서 나오며 웬만한 학원에서는 list가 있으니 쉬운 단어도 여러 가지로 쓰이는 의미를 적극 공부해야 한다.
3. 그 다음 C/R의 inference(추론) 문제는 특히 한국학생들이 너무 잘 틀리는 문제들이니, inference(추론) 문제는 어떻게 푸는지, 그 문맥의 흐름을 파악하는 스킬을 특별히 공부해야 한다.
4. application problem은 가장 어려운 문제이니, 대부분 시간이 없거나 C/R성적이 600이하인 학생은 skip하고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다른 문제를 풀도록 하는 게 정답이다.
5. 마지막으로, paragraph에 나오는 1번에서 12번 문제 중 틀린 문제들이 어떤 유형의 문제들인가를 확실히 알고, 유형별 문제 연습을 충실히 해야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영어 단어를 빠르게 익히고, 그것도 올바른 용법과 감각을 함께 익혀서, 단어실력이 Reading, Writing, Listening, Speaking 실력에 바로 직결되게 하려면, 예문을 외우겠다는 각오로 입으로 소리 내어 반복해서 읽고, 귀로 반복해서 듣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이것이 단어공부를 통해서도 영어의 네 가지 기본 기능을 함께 훈련시킬 수 있는 길이며, 한 번 터득되면 그 단어가 잊혀지지 않는 학습법입니다. 그리고 기억력의 좋고 나쁨에 상관없이 예문은 누구나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피멘토스 한범수원장
문의 02-2057-057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