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열대어 아저씨’는 각종 열대어 및 수초, 수족관 판매 전문점이다. 10년간 열대어 관련 업종에 종사한 이 분야 전문가 김재준 사장이 운영한다. 일산에서 창고형 매장을 운영하다가 작년 봄 이곳에 매장을 오픈했다. 100여종에 걸친 각종 열대어와 수초, 수족관, 세팅어항, 모든 수족관용품들을 취급한다. 물고기 외에도 새, 곤충, 파충류들을 만날 수 있다. 열대어 관리를 위해 가게 안의 온도는 평상시 온도보다 조금 높고 수초들이 잘 자라도록 일정 수준의 조명을 유지해 주고 있다. 열대어 가격은 한 마리에 500원부터 10만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기르는 방법도 어종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한다. 낮에는 어린이집에 다니는 취학전 아이들과 엄마들이 자주 찾아오고, 늦은 오후부터 저녁까지는 열대어 키우기를 취미로 하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즐겨 찾는단다. 김재준 사장은 “최근에는 중고등학생 자녀들이 게임이나 핸드폰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집안에 수족관을 설치해 열대어를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다”며 “열대어 어종이나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 환영한다”고 전했다. 주인장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덕분에 단골손님이 많은 곳이다.
위치 영등포구 양평동2가 8번지
영업시간 (평일,토) 오전 10시 ~ 오후 10시
(일요일.공휴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문의 02-2069-2509 http://blog.naver.com/fish250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