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보건소, 주부건강 운동교실 운영
의왕시 보건소는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의왕시에 거주하는 30세 이상 주부이면서 체지방율 28% 이상 또는 대사증후군 질환자를 대상으로 주부건강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출산 이후 비만으로 정신적, 육체적 문제를 호소하는 주부들은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주부건강 운동교실을 통해 운동방법을 교육해 주부들 스스로 건강을 개선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주부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주부건강 운동교실은 분기별로 주2회 3개 반으로 운영되며, 요가 및 스트레칭, 복근운동과 근력운동, 에어로빅 등으로 이어지는 복합운동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
의왕일자리박람회, 4일 개최
의왕시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역 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키 위해 12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개최되는 의왕일자리박람회에는 의왕시를 비롯해 인근 도시의 2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참여기업체의 근로조건과 채용인원, 임금 등 채용정보를 의왕시청 홈페이지에 사전 공개해 구직자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SNS와 전화로 신청한 구직 등록자에게는 직접 안내를 실시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당일 행사장 홍보관에는 의왕시 정신보건센터, 대한노인회의왕시지회, 의왕시니어클럽, 의왕실버인력뱅크,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참여해 맞춤형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며,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의왕시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일자리 박람회에 많은 기업과 구직자들이 참여해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3년 의왕10대 뉴스 선정
의왕시가 2013년 의왕시를 뜨겁게 달궜던 10대뉴스를 선정한다.
의왕시는 시에서 추진한 주요시책과 각종사업은 물론 시민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사건들을 총 망라한 20개의 예비뉴스를 의왕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했으며 12월 8일까지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예비뉴스로는 ▶전국 최초 의왕부곡지역 철도특구 지정 ▶의왕-수원 간 관할구역 변경 ▶인구 16만 돌파 ▶전국 최대, 최신 노인전용목욕탕 건립 ▶농협통합 IT센터 유치성공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회사 일본 덴소(주), 의왕공장 준공 ▶장안지구 개발계획 심의 통과 ▶평생학습도시 선정 ▶경기도 최고 건강장수 및 안전도시 선정 등 20가지다.
의왕시는 설문조사과정을 거친 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별도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5일까지 의왕시 10대뉴스를 최종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의왕시, 송년음악회 ‘쉼’ 개최
의왕시가 2013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12월 7일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예술관에서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2013 ‘쉼’ 송년열린음악회는 의왕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장명근)의 연주와 소프라노 박재연, 테너 최성수, 바리톤 유승공 등 다수의 성악가들이 출연해 연말 뜻 깊은 송년의 밤을 선사한다.
또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캐롤 모음곡과 Romeo and Juliette(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Udite,Udite,orustici(오페라 사랑의 묘약 중), Brindisi(축배의 노래), Symphony No.8(미완성 교향곡) 등의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음악이 공연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