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발산동 주택가에 자리잡은 별·다·방 (별걸 다 만드는 공방의 준말)은 떡케익, 슈가크래프트, 클레이 아트를 이용해 다양한 케익과 악세서리 소품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특별한 날을 기념하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케익을 원하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다.
아기 돌잔치나 어르신 칠순잔치에 주로 쓰이는 떡케익은 고객이 원하는 취향을 반영하며, 기존에 흔히 보던 떡케익과 달리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3단 떡케익도 주문가능하다. 결혼식이나 특별한 기념일에 주로 찾는다는 슈가케익은 생크림 대신 슈가파우더를 이용해 만든다. 일반 케익에 비해 화려한 색상과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는데 제약이 적고 오랫동안 보관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클레이 케익은 슈가케익과 비슷한 점이 많지만 영구보관이 가능하며 먹을 수는 없다. 클레이케익은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는 소품으로 많이 활용되는데 신랑신부의 결혼사진을 보내주면 턱시도와 드레스모양의 미니 컵케익을 만들어 평생 기념으로 간직할 수 있게 해준다. 결혼한 신혼부부의 집들이 선물로 인기란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클레이 아트 수업도 한다.(출장 수업도 가능) 떡케익 4만원부터 주문가능하며 디자인에 따라 가격대는 다르다. 슈가케익은 10만원부터 있으며 클레이 케익은 슈가케익 보다 조금 저렴하다. 선물용 컵케익은 8천원~1만원 선이다.
위치 :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700-5번지 1층
문의 : 031-922-082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