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청소년 자원봉사 테마 프로그램인 ‘2014년 일곱빛깔 무지개’에 참여할 중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일곱빛깔 무지개’는 중학생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7개월 동안 월마다 색다른 7가지 테마로 봉사하는 청소년을 위한 부천시의 특화 프로그램이다.
그 첫 달인 3월 15일에는 ‘빨간 봉사 스토리’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서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 봉사활동을 기록할 스토리북을 제작, 한해 봉사계획을 세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싱글 직장인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봉짝’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싱글 직장인으로 퇴근이나 휴일에 봉사활동 기회와 참여 방법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 모집은 오는 3월 21일까지이다.
032-324-0166
소사구 송내1동주민센터에서도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함께 동참할 지역 청소년 대상 ‘송내1동 지킴이’봉사자를 모집한다. 기존의 ‘성주산 둘레길 지킴이’를 확대 운영하는 ‘송내1동 지킴이’의 대상은 중?고등학생이며, 선착순 60명이다. 참여 학생에게는 연 10시간의 봉사시간이 주어진다.
주요 봉사내용으로는 ▲부천 둘레길 가꾸기와 옹벽과 방음벽에 담쟁이 키우기 등 자연보호 ▲시내 공원 청소, 불법 광고물 정비 등 환경미화 ▲송내1동 명소와 부천시 자랑 체험 등 내 고장 체험 분야의 등이다.
문의:032-625-6761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