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대표적 생태체험학습장인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한달간 ‘꿈틀꿈틀 살아있는 누에랑 만나요’라는 주제로 살아있는 누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전시회를 개최 하고 있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강원도 농산물원종장에서 직접 길러온 생누에를 전시해 어린이들이 꿈틀꿈틀 움직이는 살아있는 누에를 손으로 직접 만져볼 수 있다. 누에가 고치를 트는 모습, 알에서 번데기로 성장해가는 생애과정, 누에고치에서 명주실을 뽑는 방법 등을 한자리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다.
최근 누에, 오디, 뽕 등 양잠산물의 다양한 기능성이 알려지면서 누에분말, 동충하초, 실크인공고막, 실크화장품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양잠산업을 고부가가치의 의료용소재 및 신물질 생산 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미래농업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원으로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자연환경연구공원 박일수 소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살아있는 누에를 직접 만져보고 관찰함으로써, 자연의 신비로움과 소중한 가치를 체험 습득하고 인문학적 감성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연환경연구공원은 홍천군 북방면 생태공원길 319(성동리 1157번지) 구절산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연중무휴로 입장료는 무료이다.
문의 033-248-657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