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이 지난 12일 구미대 대강당에서 2014학년도 초등 3~4학년 담임 예정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과용 도서 이해 및 교과서 활용 방안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09개정 교과교육과정의 연차적 적용에 따라 올해 새롭게 개정된 3~4학년의 새 교과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활용 방안을 탐색하는 등 담임교사의 수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실시됐다. 연수회는 각 교과별로 핵심강사요원 연수를 받은 전문강사 요원들이 4시간에 걸쳐 그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국어과를 비롯한 8개 교과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 교과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이 제시됐다.
개정된 3·4학년 새 교과서는 핵심성취기준을 바탕으로 학습 내용이 대폭 축소됐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국어는 통합적 언어교육을 중시하여‘듣기·말하기·쓰기’와‘읽기’교과서가‘국어’와‘국어활동’으로 바뀌고, 수학은 실생활 소재와 스토리텔링형식을 도입하여 재미와 맥락적 상황을 중시했다.‘수학익힘책’은 해답과 해설이 있어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됐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