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오전동에 위치한 글로벌도서관에서는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의 읽기와 쓰기 등을 지도할 수 있는 ‘자녀 글쓰기 논술지도’ 강좌를 연다.
3월 5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논술에 대한 이해를 부모가 직접 공부하고 이를 자녀에게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게 된다.
강의는 글쓰기 지도와 논술 지도 등 크게 두 영역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이 중 글쓰기 지도는 일기나 감상문, 논설문, 동시쓰기, 문장의 기초 등을 공부하고 수업지도안을 짜 실제로 적용해 보는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구성될 예정이다. 또 논술지도는 초등논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어휘력과 논리를 익히고 논술 지도에 실제적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배우게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는 개인이 2천원을 부담해야 한다.
오는 2월 18일 오전 9시부터 참가신청이 시작되며, 전화와 글로벌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할 계획이다. 총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의왕시 내손동에 사는 이명숙(44)씨는 “논술이 입시나 교과과정 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감에 따라 부모들도 논술에 대한 이해와 논리적 사고를 키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왔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논술에 대해 엄마인 내가 먼저 공부하고,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논술을 지도하며 함께 공부해 나가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도서관에서는 오는 3월 7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엄마표 자기주도학습’의 저자 전도근씨를 초청해 ‘성공하는 자녀를 위한 학습코칭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전 강사는 강의를 통해 엄마표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구체적 방법과 자녀의 학업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코칭 전략들을 제시할 계획. 2월 18일부터 전화와 인터넷으로 의왕시민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문의 031-345-3695.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