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도중 도쿄의 시부야에서 맛본 천하초밥집의 스시 맛은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잊을 수 없을 만큼 강렬했다. 유명한 만화 ‘미스터 초밥왕’에서 쇼타의 초밥처럼 입안 가득 펼쳐지는 초밥의 맛은 한마디로 행복감 그 자체였다.
얼마 전 들른 평촌의 스시가이센의 초밥도 천하초밥집의 맛을 떠올리기에 충분했다. 아담한 가게 안에는 오너쉐프 주인장이 직접 손님들을 맞아주고 3개의 테이블과 자그마한 방에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이곳에서는 초밥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점심특선 메뉴가 인기다. A, B세트가 있는데 우선 A세트를 주문했다. 테이블 세팅이 끝나고 나온 에피타이저는 전복죽이었다. 이어 과일드레싱을 뿌린 신선한 양상추샐러드와 아마즈쇼우(생강절임), 단무지, 락교가 얌전히 담겨진 접시가 식욕을 자극했다. 따끈한 미소시루를 한 모금 마시자 뱃속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이다. 연어, 광어, 농어, 숭어 등을 얹은 초밥세트는 맛은 물론 두툼한 생선회로 인해 씹는 식감이 남달랐다. 또 연어를 불에 살짝 그을린 초밥의 풍미는 특이했다. 이어 새우와 계란말이, 유부초밥이 함께 곁들여진 세트도 선보였다. 이밖에 따끈한 사누끼우동과 함께 나온 바삭한 튀김은 일식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또 다른 맛의 즐거움이었다. 특선B세트는 A세트에 생선구이가 추가된다. 초밥세트는 이밖에도 스시코스가 있는데 흰살생선, 등푸른 생선, 붉은 생선, 오징어, 문어, 새우, 게, 조개, 생선알 등을 맛볼 수 있는 초밥이 나온다.
위치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15 신안메트로칸 206호
문의 031-386-4131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