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주차문제이다. 특히 강남권은 무료주차장이 거의 없고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유료주차장조차 포화상태다. 하지만 주말을 이용해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들이 있다. 강남서초 지역 무료주차 정보를 모아봤다.
자료제공 와이즈모바일(주) 파킹박
피옥희 리포터 piokhee@naver.com
건강보험공단 전국지사, 주말 전액 무료 ?
강남권의 주차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유료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보통 10분당 1,000~1,500원의 주차비가 발생한다. 30분에서 1시간을 이용하게 되면 주차비만 최소 3,000원에서 6,000원 정도를 지불해야 한다.
이렇듯 유료주차장의 주차비가 터무니없이 비싼데다 붐비는 시간대에는 그나마 주차할 곳을 찾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 최근 이 같은 문제로 주차 할인정보를 검색하다가 무료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와이즈모바일(www.wisemobile.kr)이 개발한 파킹박(Parking Park) 앱을 알게 됐다. 7,500개의 전국 주차장 DB를 보유하고 있어 강남서초 지역 공영주차장 및 주말 무료주차가 가능한 곳의 정보 외에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주차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내 주변의 주차장 및 지역별 검색이 가능하며 조건 30분 무료, 평일 저녁 시간 무료, 토요일 또는 일요일 무료 등 조건부 검색도 가능해 여러 모로 유용하다. 파킹박 앱을 활용해 강남서초 지역 주말 무료 주차가 가능한 11곳을 정리해봤다. 금융권은 기본적으로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와 ‘교토타워PLAZA''는 고객센터 주차확인 도장(1시간 무료)이며, ‘하이마트 교대역점’은 매장 방문시 무료, ‘동부화재’와 ‘LIG화재’는 건물 내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본부 및 전국 60개 지사의 주차장을 전면 개방해 평일 업무시간에는 30분에서 1시간이 무료(자사 건물에는 1시간, 입점한 건물에는 30분 주차 가능)이며, 주말과 공휴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확인도장을 받아야 한다.
공영주차장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무료인 곳도 있으므로 사전 확인은 필수다.
공영주차장 평일 근무시간 이후 무료
기본적으로 공영주차장은 평일 근무시간 이후로 무료인 지역은 다음 날 개장시간 전까지 무료시간이다. 또 주말(토, 일)에 무료 운영하는 지역의 경우 개장시간 전까지 무료이용 가능하다. 단, 무료주차 지역 및 무료 이용 시간대를 확인해야 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