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원주문화재단(이사장 원창묵)이 원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기회의 확대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해 시민이 만드는 문화도시 원주를 구현하고자 (재)원주문화재단 ‘2014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2014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공통 신청 자격은 원주에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과 아마추어 동호회이며, 해당 지원사업 별 특성에 적합한 신청 자격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기존에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과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을 비롯해 지역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과 만 35세 이하의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자 ‘신진예술가 창작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2014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주요개편 사항으로는 지원범위의 대폭 상향조정과 새롭게 신설된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은 최소 300~800만원,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은 최소 150~300만원까지 상향조정되었고 지역문화 콘텐츠개발사업은 1차년도 최대1천만원 한도내 지원에 그치지 않고 2차년도 총사업비의 최대 7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원도심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밀착형 공연예술 지원사업’을 신설해 지원사업의 폭을 넓혔다. 특히 2014년도 지원사업은 서식의 간소화 및 자부담금 정산의 폐지로 그동안 총 사업 예산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자부담으로 필히 정산해야 했던 부분을 과감히 없애 더 많은 전문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과 아마추어 동호회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했다.
자세한 지원안내서 및 신청서식은 ‘(재)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wcf.or.kr) - 공지사항’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신청서 작성 후에는 따뚜공연장 내 (재)원주문화재단 사무국으로 1월 13일 월요일부터 1월 29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2월 중 (재)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문의 : 763-9114(원주문화재단)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