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의왕 10대 뉴스 선정
의왕시가 시민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2013년 의왕시 10대 뉴스를 선정했다.
선정된 의왕 10대 뉴스는 ▶전국 최초 의왕부곡지역 철도특구 지정 ▶의왕시 인구 16만 명 돌파 ▶노인전용목욕탕 건립 ▶의왕-수원 간 행정구역 조정 ▶농협통합 IT센터 유치 성공 ▶세계 최대 자동차부품회사 코리아덴소 한국본사 유치 ▶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 개소 ▶경기도 최고 건강장수 및 안전도시 선정 ▶장안지구 개발계획 심의 통과 ▶평생학습도시 선정 순이다.
의왕시는 시민 342명, 공무원 225명 등 총 56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의왕글로벌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주목
의왕시 글로벌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13일부터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방학 강좌 및 원화 전시회를 운영한다.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알콩달콩 그림책 놀이’를 운영해 6∼7세의 유아들이 그림책을 활용해 창의력과 어휘력를 높일 수 있도록 독후활동을 돕는다. 또 초등 1,2학년들을 대상으로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미술과 노래, 게임 등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영어동화 친구 ilovestory''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1월 20일부터 23일까지는 초등학교 3∼5학년들을 대상으로 ‘동화 속에서 찾는 과학’ 강좌를 운영해 학생들이 과학의 원리를 익숙한 동화 속에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27일부터 2월 12일까지는 글로벌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구리를 비롯한 여러 동물들의 순박함과 우정을 그린 ‘개구리 한솥밥’ 원화 전시회가 열린다.
의왕시, 제1회 꿈누리 송년음악회 개최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의 주니어 오케스트라와 꿈누리 오케스트라는 오는 12월 28일(토) 오후 4시 수련관에서 제1회 꿈누리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제1회 꿈누리 송년음악회는 주니어 오케스트라와 꿈누리 오케스트라 청소년 60명이 함께 합동 연주하는 공연.
의왕시의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You raise me up, 위풍당당 행진곡, 아리랑 랩소디, 뮤지컬 ‘레 미제라블’ 하이라이트와 모차르트의 교향곡 40번 등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본 명곡들을 선정하여 클래식을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시민들과 함께 부르는 크리스마스 캐롤도 연주될 예정.
강수영 청소년수련관장은 “꿈누리 송년음악회를 통해 2013년의 마지막을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로 따뜻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수련관 오케스트라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의왕시, 아름채 늘푸른 배움터 발표회 개최
의왕시가 아름채 노인복지관에서 늘푸른 배움터 발표회를 개최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기길운 시의회 의장, 황재경 아름채 관장, 어르신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발표회는 개회사와 축사, 어르신들의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은 그동안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풍물놀이와 한국무용, 필라테스, 우클렐레, 라인댄스, 하모니카, 스포츠댄스 솜씨를 200여명의 관객 앞에서 마음껏 뽐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