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학원가 영어학원 탐방-대치이코드 영어학원
중·고등부, 겨울방학 영어공부 어떻게 할까?
학교·학년별로 분석한 차별화된 자료 및 수업 방식으로 내신·수능 완전정복
추운 날씨와 함께 방안에 웅크리게 만드는 겨울방학이다. 기말고사 후 생각보다 저조한 성적에 의기소침하다면 새로운 각오로 성적 향상을 위한 계획을 세워보자. 특히 영어를 포함한 주요과목은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한해의 성적이 결정 될 만큼 중요하다. 어린 시절을 미국에서 보낸 탓에 누구보다 언어의 어려움과 극복 방법을 잘 알고 있다고 자신하는 대치이코드 영어학원 유승범 원장에게 영어완전정복을 위한 조언을 구했다.
내신 향상으로 검증된 차별화 된 학교별 분석자료
대치이코드 영어학원 유승범 원장은 어린 시절 10년을 미국에서 자란 탓에 회화는 자신 있었지만 문법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영문법을 스스로 익히고 친구들에게 받은 질문들을 설명해주는 과정에서 문법의 규칙과 체계를 깨달았다. 15년간 대치동 강사시절부터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며 영어의 규칙성을 쉽고 간단하게 전수하는 노하우에 확신이 생겼다. 그렇게 완성된 것이 동·서양식 문법을 접목한 유 원장만의 비법강의. 유 원장은 “문법은 큰 틀과 흐름을 이해하면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다”며 “문법을 어려워하던 학생도 한 달 정도면 문법의 큰 틀과 흐름을 이해하며 영어가 쉬워지고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어 “중·고등부 내신 성적은 서술형과 문법이 관건이다. 뿌리 깊은 나무처럼 중학교 때 ‘영어의 핵’을 만들어 줘야 평생 흔들리지 않는 실력을 가질 수 있고 저학년 일수록 배운 지식을 잘 잊는 시기이므로 지루하지 않게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치E-code에서는 어휘·듣기·독해·문법 영역을 균형 있고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대치이코드 만의 학습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어휘는 여러 어휘집 보다는 한권을 완벽할 때까지 반복하며 특히 문법을 학습한 후에 One Sentence Writing(단일 문장 영작)에 항상 접목 시켜야 서술형 대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학생들이 어려워하고 배점도 높은 서술형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본문을 암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문 속에 나오는 중요한 문법적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여 영작할 수 있어야 한다. 유 원장은 “대치E-code는 학교별로 분석된 차별화된 자료를 직접 제작해 사용하고 있다. 이 문제들을 모두 소화한 학생들은 내신 시험에서 만점을 받거나 최대 1~2개 이상 틀리지 않는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원장 직강, 수능 출제 경향에 맞춘 사고력 향상 수업 ‘성과’
1년 4회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준비 기간을 제외한 기간은 실제 영어 실력을 키우는 데 중심을 두고 균형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원장직강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고등부는 학년별로 수업 접근 방식이 다르다. 고1은 정확하게 해석하는 방법에 중심을 두고 구문과 어휘·어법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요즘 학생들은 많은 것을 배우되 자기 것으로 습득하지 않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진도에 연연하기 보다는 이해도 확인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있다. 고2·고3은 다독과 속독에 초점을 두고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학문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어휘와 지문을 접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다. 고2·고3은 EBS와 모의고사풀이 외에도 독해 스킬을 키울 수 있는 자료와 특히 빈칸문제를 능숙하게 풀 수 있는 차별화된 자료를 사용한다.
최근 수능 영어의 출제 경향을 보면 독해가 되어도 문제를 풀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난도 논술 영어지문을 접하고 간이 문답·토론식 수업을 통해 학생이 필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을 키워주어야 한다. 특히 대치이코드는 전 학년에서 과도하거나 불필요한 자료를 배제해 시간 낭비를 막고 대충 풀고 넘어가는 나쁜 습관을 만들지 않는다. 고등학교에서 영어만을 공부할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다.
마지막으로 영어를 잘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 달라는 질문에 유 원장은 “영어를 잘 하는 학생들에게는 공식이 있다. 첫째, 반복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둘째, 자신에게 끊임없이 도전한다. 셋째, 동기 부여할 꿈을 가지고 있다”며 “대치이코드는 학생들이 꿈을 찾고 영어를 보다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031-388-0582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