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학원가 뒤편에 자리잡은 카카오마루는 성진아 대표가 수제초콜릿 공방과 쇼핑몰 운영으로 시작해 오프라인 카페로 자리잡은 경우다.
카카오마루의 초콜릿은 52%의 다크초콜릿을 기본으로해 초콜릿과 어울리는 엄선된 재료와 다양한 배합을 통해 만들어진다. 흔히 시중에서 사 먹을 수 있는 일반 가공초콜릿과는 질이 다르다. 그래서 인지 수제 초콜릿의 맛과 풍미를 아는 사람들은 수제초콜릿 매니아가 된다고.
카카오마루의 메뉴는 초콜릿 음료, 알콜초콜릿 음료, 초콜릿스무디등 초콜릿 음료만 20여가지가 넘고, 아메리카노를 비롯 에스프레소 커피음료, 홍자종류, 유기농허브차 등 메뉴종류가 다양하다. 토스트, 퐁당쇼콜라, 케잌 등 디저트 메뉴도 있다. 여름에 계절메뉴로 선보이는 딸기빙수 등 빙수도 인기메뉴다.
카카오마루에서는 초콜릿 클래스도 운영한다. 초콜릿전문가 쇼콜라티에 과정, 카페 창업과정을 비롯해, 취미반, 키즈반도 운영된다. 발렌타인데이 등에는 일일특강도 진행한다고.
또한 수제초콜릿을 판매하기도 한다. 매장에서 직접 살 수 도 있지만 온라인으로 판매하기도 한다. 온라인에는 50여종류의 수제초콜릿이 준비되어 있다
흔히들 초콜릿에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초콜릿은 전체적으로 ‘건강기능 식품’이라 불러도 좋을 정도로 적당히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이롭다고 한다. 또한 우울할 때 기분전환용으로 초콜릿 만한게 없다.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에 커피한잔이 그리워진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오후 11시까지.
위치 : 평촌 학원가/호계동 1066-2
문의 : 070-8874-8840 www.cacaomaru.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