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범계역 근처에 위치한 수제 케익 전문, 미앤미케익 범계점. 이곳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가게로 유명하다. 쇼윈도에 진열된 케익이 예술 작품을 방불케 할 정도로 독특하고 아름답기 때문이다.
무당벌레 한 마리를 그대로 표현한 ‘무당벌레 케익’, 금방이라도 짖을 것 같은 하얀 마르티스 강아지 모양의 ‘마르티스 케익’, 숲 속 어딘가에서 베어온 듯 한 나무 모양의 ‘나무 케이크’, 사과를 그대로 본뜬 ‘사과 케익’과 독도 모양의 ‘독도 케익’ 등 쉽게 보기 힘든 개성 있는 케익들이 즐비하다.
케익 맛은 어떨까? 대부분이 보기에 화려해 달기만 한 건 아닌지 염려됐으나, 막상 먹어보니 적당한 생크림과 다양한 재료들의 미묘한 조합이 많이 달지 않으면서 달콤한 케익 맛은 그대로 느끼게 해준다. 시폰, 생크림, 티라미스, 무스 케익 등 종류도 다양하다.
또한 재료도 건강에 좋은 것을 쓴다. 우선 밀가루는 천연식이섬유가 함유된 밀가루를 사용하고, 설탕대신 과일에서 얻어지는 단맛으로 만든 순수 100% 결정과당 만을 사용한다. 결정과당은 당뇨나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먹어도 부담이 없다고. 가격도 만 원부터 이만 원대까지 그리 비싸지 않다.
특히, 미앤미케익 범계점은 직원들이 친절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매장에서 이들이 직접 케익을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친절한 설명과 함께 케익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문을 연다. 원하는 날짜에 맞춰 예약도 가능하며 간단한 메시지는 요청하면 케익에 새겨준다.
위치 : 평촌 범계역 국민은행 맞은편 에메랄드빌딩 1층
문의 : 031-381-9916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