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원서비스 최우수상 수상
의왕시가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 라비돌 리조트에서 열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의왕시는 안전행정부가 올해 8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서비스 질적 수준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기반과 운영, 성과 등 총 3개영역 135개의 내용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에 대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덕분에 우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자체로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우수한 것은 발전시키는 감동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왕초, 한울터 강당 개관
의왕초등학교 한울터 강당 개관식이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정재용 교육장, 시의원 및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주 열렸다.
한울터 강당 리모델링 사업은 지난 7월부터 약 4개월간의 사업기간이 걸렸으며, 의왕시와 교육청이 사업비를 분담하여 총 1억9200만원이 투입되어 189.81㎡ 규모로 완공됐다.
2002년에 개교한 의왕초등학교는 학생 수의 증가로 부득이하게 강당을 교실로 개조, 사용해 왔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앞으로 한울터 강당은 학생들의 다양한 동아리활동과 체육활동을 위한 소중한 실내학습공간으로 사용될 계획.
의왕시, 저소득층 난방시설 무료 수리
의왕시는 관내 저소득층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난방시설 무료수리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왕시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의왕시지부의 협조로 이뤄지는 난방시설 무료수리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지역 내 독거노인과 장애인가정 등 의왕시 지역 저소득층 세대가 대상이며 11월 29일까지 이뤄진다.
난방시설 무료수리사업은 가정용 보일러의 안전점검과 고장난 보일러 수리, 난방비 부담이 큰 가정에 대한 전기판넬 무료설치 등으로 진행되며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보일러에 대한 정확한 사용방법과 사고 예방요령도 설명할 예정.
난방시설 무료수리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은 의왕시청 민원지적과 ‘바로바로 콜센터(080-400-8585)’, 또는 각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