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피 리폼 전문 ‘프리즈’
싫증난 구식 모피가 명품 모피로 변신!
모피 핸드백부터 지갑, 머플러까지 … 장인 손 거치면 구식 모피도 최신 제품으로 재탄생
모피의 계절이 돌아왔다. 유행이 지난 구식 모피나 나이에 따른 체형 변화로 입기 불편해진 모피가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새롭게 변신할 수 있다. 싫증난 구식 모피를 최신 디자인의 명품 모피와 퍼 핸드백으로 리폼해주는 모피 명가(名家)가 있어 찾아가봤다.
30여 년간 이어온 모피 장인의 외길 인생
모피 리폼 전문 ‘프리즈(www.mope.co.kr)’는 1986년 진도모피를 시작으로 모피 외길인생을 걸어온 이상각 대표가 1998년에 설립한 모피 리모델링 전문 업체이다. 모피 리폼부터 맞춤, 수선, 세탁, 수입모피 완제품 판매까지 설립 이후 지금까지 모피 리모델링 분야의 선두주자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프리즈는 2010년 모피 부문 ‘스포츠서울닷컴 하반기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오래된 모피를 감각적이고 화려한 디자인의 모피 제품으로 리모델링해왔다. 프리즈의 수장인 이 대표 역시 KBS ‘VJ특공대’ 등 각종 매스컴에서 화제가 된 모피 리모델링 및 모피 감정전문가이다. 진도모피에서 15년간 원피감별, 영업MD 및 총책임을 역임했을 뿐만 아니라 프리즈에서 모피 생산 및 제조, 판매는 물론 디자인까지 직접 할 만큼 다방면에 걸쳐 능력을 발휘해온 모피 장인이다.
이 대표는 “프리즈 고객 대부분 10여 년이 넘은 단골들로 구식 모피를 주기적으로 리폼하고 있으며 현재 회원만 1만 여 명에 육박한다”며 “고객들의 귀중한 모피를 재활용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있으며, 일부 제품들은 불우이웃 및 봉사단체에 기부하거나 러시아 신학교에 기증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함께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구식 모피, 여심 사로잡는 최신 디자인으로 변신
프리즈 고객 대부분은 오랜 전 모피를 구입해 디자인이 구식인 경우, 사이즈가 크거나 작을 경우, 제품의 손상이나 오염이 심해 수선이 힘든 경우 모피 리모델링을 원한다.
이 대표는 “오래된 모피 롱코트는 재킷, 조끼, 모자, 머플러, 핸드백 등 최신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새롭게 변신이 가능하다”며 “디자인 공정기간은 디자인 및 스타일의 제조 공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7~15일 이내에 가능하며 사이즈가 큰 옷을 체형에 맞게 줄일 때, 사이즈가 작아 잘 입지 않는 제품을 조끼, 숄, 머플러 등으로 교체할 때, 긴 코트를 이용해 재킷과 모자 등으로 작업할 때, 라그랑 소매를 일반 소매로 변경할 때 등 다양하게 리모델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피로 만드는 퍼 핸드백은 모피 리폼 중에서도 가장 고난이도의 기술을 요한다. 이 분야에 특화기술을 보유한 프리즈는 모피 백으로 특허출원을 냈을 뿐만 아니라, 독일 명품브랜드 MCM에 납품할 정도로 최고의 디자인과 품질을 자랑해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백화점이나 명품 숍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모피 코트와 모피 백 등을 중저가로 구입할 수 있어 실속파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제품의 가격 거품을 뺄 수 있었던 것은 오랫동안 생산, 제조, 판매 등 모피 유통 전반에 걸친 노하우를 갖고 있었던 이 대표의 공이 크다.
프리즈 방문하면 가격 거품 뺀 제품들 구입 가능
이 대표는 “미국, 홍콩, 유럽 등에서 직접 모피 완제품과 원피를 수입해 바로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유통 마진이 없다”며 “때문에 고객들은 밍크, 여우(fox), 친칠라, 담비 등 제품의 볼륨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최고급 모피제품들을 백화점 및 명품 숍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프리즈를 방문하면 감각적이고 화려한 디자인의 모피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모피뿐 아니라 데님, 한지, 가죽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든 명품 가방도 판매하고 있어 20대부터 4060 여성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2011년 첫 런칭 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티케(www.tyche.or.kr)’ 핸드백은 데님 소재의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다.
프리즈는 양재동 삼호물산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모피 리폼을 원하는 방문 고객에게는 명품 브랜드에 납품하는 최고급 가죽 파우치나 가죽 카드지갑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유영기 기자 ykyoo@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