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는 제12회 단감축제가 11월 2~3일 창원시 의창구 동읍주민운동장에서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단감작목반 소속 단감재배 농민들과 관광객, 지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을 짰다.
맛과 크기를 평가해 최고 단감을 뽑는 단감품평회, 단감 무게 맞히기, 단감 높이쌓기 등을 통해 최고 단감작목반을 뽑는다. 관광객들은 단감껍질 길게 깍기, 단감 빨리먹기, 즉석경매, 단감OX 퀴즈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단감 등 지역특산물도 시중가보다 20~30% 싸게 살 수 있다.
창원시는 지난해 기준으로 단감 재배면적(2천10㏊), 연간 생산량(4만여t)에서 전국 1위다.
창원시 동읍·북면 일대에서 창원시 단감의 90% 가량이 생산된다.
창원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주)메세코리아가 주관하는 2013년 경남·창원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외식·유아·건강·유통·컴퓨터 관련 사업 등 업체 75곳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참가업체 사업설명회는 물론 경남 시민 예비창업자를 위한 무료창업 강좌, 창업 컨설팅과 창업 특별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외식·건강 참가업체에서 선보이는 음식들을 무료로 시식하며 반응을 볼 수 있다.
박람회 첫날인 25일에는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하는 여성 취업 상담회가 같이 열려 경남지역 여성들에게 재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관심 있는 사람은 등록카드 작성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창업 박람회 누리집(http://foodfair.co.kr/franchise/)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051-740-7707.
경남교육청, ‘자녀 위한 부부교육’ 수강생 모집
경남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가 ‘행복한 부부가 행복한 자녀를 만든다’는 주제로 부부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부부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4주 동안 무료로 운영하며 25쌍 50명을 대상으로 창원문화원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수강신청은 22일 오전 9시부터 경남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parent.gne.go.kr)에서 회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이은화 경남가족상담연구소 부소장의 지도로 ‘부부간에 자녀에게 거는 기대의 유사점과 차이점 알기’와 ‘자녀들의 문제 행동 원인과 대처 방법’, ‘부부 각자 및 자녀의 건강한 자아개념 형성을 통해 스스로 사랑하는 법’ 등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센터(055-278-1771~2)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