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평 아파트에 방이 4개? 혁신 설계 돋보이는 프리미엄 아파트
유초중고 밀집 교육환경, 기흥ㆍ동탄 IC 근접 교통, 무봉산ㆍ무공해 청정생활환경
EG건설이 동탄2신도시 3차 동시분양에서 선보이는 이지더원(EGthe1) 아파트는 주부들이 살고 싶은 아파트의 모델을 그대로 실현한 곳이다.
24평과 32평의 중ㆍ소형 평수로 총 642세대의 중급 단지인 이곳은 2015년 1월 입주를 앞두고 막바지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이지더원의 가장 큰 매력은 이곳이 주부들이 선호하는 실속형 구조와 설계로 다른 곳에는 없는 프리미엄 혜택이 많다는 점이다. 주상복합 아파트에나 적용되는 이중 창호를 사용해 단열성을 높였고 주방엔 대형 팬트리 장과 아일랜드 수납장이, 일반 아파트보다 넓게 빠진 광폭 사이즈 안방 등 주부들의 꼼꼼한 시각에 맞춘 실용적인 아이템이 곳곳에 반짝인다. 특히 전 세대에 약 3.3㎡ 크기의 지하창고를 무상 제공해 주어 캠핑장비나 장난감, 책 등 살면서 늘어나는 짐들을 따로 모을 수 있어 덤을 얻은 것처럼 기분이 좋아진다. 또한 확장 시공을 통해 방 4개의 프리미엄 아파트를 얻을 수 있어 32평 아파트가 40평대 규모의 아파트로 탈바꿈 되는 공간의 마술을 선 보여준다.
실제 이곳 이지더원의 모델하우스를 보더라도 거실과 부엌을 보면 45평 아파트로 착각이 들 정도로 널찍하고 여유롭다. 이처럼 주부의 마음을 잘 아는 공간설계와 위치적 매력 때문에 이지더원의 24평형은 이미 분양이 마감된 상태. 현재 남아있는 32평의 잔여물량도 곧 마감을 앞두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청정 환경과 초중고 밀집 교육환경으로 전세입자에게 인기 높아
동탄2신도시 이지더원은 동탄역에서 직선거리로 1.5km에 위치해 있다. 바로 옆 도보 3분 거리엔 초ㆍ중ㆍ고등학교와 유치원까지 있어 아이들을 키우고 교육시키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게다가 학교 앞 500m 안에는 유흥시설이 들어올 수 없어 이지더원 주변에는 위해환경이 없으며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중심 상업지역에도 마트와 병의원, 약국, 학원 등이 들어와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곳은 아파트의 주거 여건 중 프리미엄의 중요한 포인트로 낙점되는 근린공원 또한 넉넉하다. 이지더원의 뒤쪽으로는 약 7만평 규모의 근린공원이 있으며 동쪽으로는 무봉산 공원이 자리해 사시사철 푸르른 녹지를 감상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1층 세대의 단점으로 꼽히던 난방과 방범의 문제도 필로티를 두어 해결했으며 1층에 살면서도 2~3층 높이의 주거여건을 주어 만족도를 높여준다. 주차장 또한 지하화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고 있으며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센터와 피트니스 센터도 따로 조성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토록 하고 있다. 이처럼 청정 근린공원과 생활상권이 모두 도보로 가능한 곳에 있으며 학교 또한 3분 거리에 있어 주거 편의도는 거의 최상급. 이지더원 아파트가 인근에 살고 있는 전세입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다.
GTX와 KTX의 광역환승센터 개통되면 강남 30분, 프리미엄 형성 높아
실거주자들이 살기 좋은 여건은 그만큼 투자 목적으로도 괜찮은 곳이라는 반증.
첨단 지식산업센터로 판교의 1.8배에 달하는 동탄테크노밸리가 500m 옆에 위치해 있으며 상주 직원 및 가족들의 이주에 따른 아파트 전세나 월세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기 때문이다.
게다가 2015년 개통 예정인 수서동탄간 KTX 노선이 연결되면 강남까지 30분 이내에 갈 수 있고 GTX가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18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강남 등지로 출퇴근이 자유롭다. 특히 올해 2013년까지 계약을 하면 입주 후 5년간 양도세가 면제되며, 분양일 이후 1년이 지나면 전매도 가능해, 내년 4월부터는 전매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탄1기 신도시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인 평당 800만 원대의 착한 분양가 또한 주택임대사업을 하려는 투자자들에게 관심의 포커스가 되고 있다.
“동탄이나 오산, 수원 등에서 전세를 사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세요. 치솟는 전세금을 2년마다 올려주느니 좋은 조건의 아파트가 나왔을 때 분양을 받자는 생각으로 계약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형평수에 대한 인기가 높다보니 24평형은 일찌감치 마감됐고요. 32평형도 90% 이상은 분양이 이뤄진 상태입니다.”
이지더원 분양 담당자의 설명처럼 이곳은 동탄2기신도시 중 알짜 단지로 꼽히는 곳이다.
담당자는 “판교와 광교신도시의 경우 32평 기준, 입주 후 1억 이상 프리미엄이 형성됐다”며 “경부도속도로와 인접해 있는 동탄2기신도시 이지더원 아파트 역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분양문의 031-548-1629
권미영 리포터 myk31@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