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안양시민축제가 10월4일 금요일부터 10월 6일까지 3일간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안양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하고 안양시의 발전을 시민들과 함께 도모하는 의미로 ‘열정의 40년, 도약의 10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기획되었다.
개막축하공연은 지난 40년 안양시의 역사적 이슈와 시민들의 열정의 순간을 담아 제작한 주제공연으로 뮤지컬 ‘명성황후’와 ‘박근혜대통령 취임식’ 총연출을 맡은 윤호진 연출이 직접 연출 제작한 ‘안양, 열정의 40년’주제공연이다. 이와 함께 시민 공모전을 통한 ‘시승격 40주년 기념 기록 사진展’도 함께 열린다.
‘스마트 창조도시’를 표방하며 미래 산업 발전의 안양시의 현시점을 가늠해볼 수 있는 ‘안양스마트 홍보관’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폐막기념공연에서는 3D인터렉티브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하였다.
안양시민축제의 주인공은 ‘안양시민’이라는 모토로 시민프린지 공연에만도 190여팀, 2100여명의 시민 공연팀이 참여하여 시민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또한 시민가요제, 시민단체 및 유관기관 전시체험부스, 자원봉사박람회, 시민대동커뮤니티 댄스 ‘안양, 함께하는 오늘’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