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은 남여 모두에게 중요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아무리 옷을 잘 입어도 헤어스타일이 그에 걸맞지 않으면 스타일이 살지 않는다. 누군가는 머리 위에 있는 머리카락이 자신을 표현하는 으뜸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 몸 제일 윗부분에 자리하고 있는 것이라고. 바람 부는 가을이 오는 탓에 휑한 머리숱이 더욱 신경 쓰여 살짝 우울해진다는 이들이 많다. 찬바람이 불기 전, 빈약한 머리숱을 채워줄 그 것! 가발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박은전 리포터 jeonii@daum.net
가발에도 패션바람, 퍼머도 염색도 가능
중세를 배경으로 한 서양영화를 보면 흰색의 웨이브가 풍성한 가발을 쓰고 등장하는 남자 배우를 볼 수 있다. 그 당시 가발은 귀족의 권위를 나타내는 상징적 도구로 사용됐고, 루이 14세는 상당한 무게의 가발을 쓰고 다녔다고 한다. 상당한 무게감이 주는 고충에도 가발을 쓰고 다녔던 그 시대에 비하면 요즘 가발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가볍고, 진짜 사람의 머리카락 같다. 머리숱이 없는 부분만 살짝 가리는 부분 가발, 중년의 부족한 머리숱을 보충하는 탑피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 패션 가발 등 용도는 달라도 가발을 이용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요즘은 가발에도 패션 바람이 불고 있다. 대부분의 가발은 인모를 사용하는데, 자신의 머리처럼 퍼머먼트를 하거나 염색도 가능하다. 다만 퍼머먼트나 염색의 횟수가 잦을수록 가발모의 수명이 단축되므로 적절한 조절이 필요하다. 가발전문점 ‘시스템 엘르’의 윤세정 원장은 “가발을 사용하는 건 부끄러워 할 일이 아니며, 자기만족을 위해 가발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전한다. “헤어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탈모가 아니어도 부분 가발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머리숱이 적으면 상대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여 부분 가발로 살짝 티나지 않게 사용하려고 하죠. 가발의 가르마 부분이 실제 사람의 두피와 흡사해 위에서 보더라도 가발을 쓴 티가 나지 않는 ‘인조두피처리’ 제품이 인기랍니다.”
가발만 잘 선택해도 10년은 젊어 보여
사람마다 머릿결이 다르고, 가발의 사용 목적이 다른 만큼 가발은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가발 전문업체 ‘毛(모)르지’의 지선아 원장은 “상담사와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과 탈모가 진행된 부분, 가발의 용도 등을 상세히 의논해야 한다”며 “탈모가 진행돼 부분 가발을 사용할 때는 특히 탈모부위의 크기를 잘 맞춰 가발의 크기를 정해야 몸에 맞는 옷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가발을 맞출 땐 색상, 심는 방향, 머릿결의 느낌을 살려 최대한 자신의 머리카락과 유사하도록 해야 하는데 그중 인모를 심는 방향에 따라 헤어스타일이 완성되므로 이 점이 제일 중요하다. 새치가 있는 중년의 경우 본인의 새치 비율에 맞게 가발에도 새치를 심어 착용시 이질감이 나지 않게 할 수도 있다. 중년이 되면 헤어스타일 때문에 젊은 패션을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곤 한다. 가발전문점 ‘프리위그’의 김영현 대표는 중년의 고객도 부분 가발을 이용하면 10년은 젊어 보일 수 있다며 자신에 맞는 착용법을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가발은 용도에 따라 고정 방식을 달리 할 수 있는데 테이프로 붙이는 방법과 클립으로 고정하는 방법, 똑딱이를 사용하는 방법 등으로 나눌 수 있어요. 의료용 특수 테이프로 붙이는 방식을 이용하면 수영장 사우나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클립으로 고정하는 방식은 주변모에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 많이 이용되고 있지요. 클립 대신에 똑딱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우리동네 가발 전문업체
마두동 프리위그
대형 가발 전문 업체에서 10년동안 근무하며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맞춤부터 관리까지 책임진다. 유명 가발 브랜드의 제품과 동일한 방식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위치 마두동 올리브상가 2층
문의 031-905-2272
장항동 시스템엘르
신소재 신기술의 제품연구 개발을 통해 두피 통풍성강화 제품 등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체계적인 제작시스템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제공한다. 3개월간 A/S보장기간이 있다.
위치 장항동 846 센트럴 프라자 3층
문의 031-907-9878
주엽동 毛(모)르지
방송에도 소개됐고 영화 협찬도 한 곳이다. 오랜 시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붙임머리, 코스프레용 가발도 선보이고, 가발대여도 가능하다.
위치 주엽동 66-1 일송노블레스 713호
문의 031-915-587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