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진철)은 오는 26일 오후 3시 경복여고 제2강당에서 ‘2013 자치구로 찾아가는 학부모연수’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서울 학생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교육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가정의 교육기능을 회복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추진한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또는 교감, 학부모, 목동초 어머니합창단, 명덕여고 오케스트라 단원 등 총 830여명이 참석하며, 1부(행복마당)와 2부(공감마당)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행복마당에서는 행복동영상을 시청하고 명덕여고 오케스트라의 식전연주와 ‘행복교육의 의미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문용린 교육감의 초청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 공감마당에서는 황석연 서울교육편집장이 ‘행복독서와 진로’를 주제로 자녀의 진로교육에 있어서 자기주도적 독서와 글쓰기 습관을 키워주는 방법에 관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서교육지원청은 ‘2013 자치구로 찾아가는 학부모연수’를 통해 서울 행복교육 정책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독서법과 자녀교육 강화를 통한 행복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며 향후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학부모교육의 추진으로 학부모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