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이 예뻐서 종종 찾게 되는 집이다. 주로 평촌 뉴코아아울렛 8층에 위치한 평촌점을 다니는데 산본에도 있는 것을 알고 반가운 마음에 방문해 보았다. 후원 산본점은 이마트 맞은편 투데이몰 지하에 위치해 있다.
냉면 한 그릇만으로도 충분히 끼니가 되지만 아이들과 함께라면 석쇠불고기를 함께 주문하는 것이 좋다. 고기에 냉면을 돌돌 싸 먹는 재미도 좋고 부드러운 불고기가 비빔냉면의 매콤한 맛과 잘 어울려 맛이 더욱 좋아진다.
석쇠불고기는 다진 쇠고기에 각종 야채를 넣고 양념에 재워 달콤한 맛이다. 그냥 고기가 아니고 다진 고기라 젓가락으로도 잘 찢어지고 맛이 부드러워 어린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면 종류를 싫어하는 일행이 있다면 전통장국밥을 주문해도 좋겠다. 장국밥은 집에서 많이 먹는 소고기배추무국 맛이라고 해야 할까. 청량고추가 들어가 있어 매콤하다.
이외에 녹두가루에 돼지고기와 김치, 야채를 넣어 고소하고 바삭한 녹두전, 떡만두국, 개성식 손만두 등 후원의 메뉴는 모두 북쪽 지방의 인기 메뉴들. 고향이 북쪽인 어르신들이 좋아하겠다 싶지만 매장 안에는 젊은 사람들이 많이 눈에 띈다. 분위기가 깔끔하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일 것이다. 메뉴별 주문도 가능하지만 세트 메뉴가 준비돼 있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도 이곳의 장점. 전통장국밥과 함흥냉면 만두가 나오는 행복세트1과 행복세트1에 석쇠불고기가 추가되어 나오는 행복세트2 등 다양한 세트 메뉴를 주문할 수 있고 함흥냉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비빔·물냉면·전통장국밥은 6000원, 석쇠불고기는 9000원. 함흥냉면과 석쇠불고기 후원세트는 1만2900원 선이다.
위치 군포시 산본1동 1123-2
문의 031-343-2798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