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남유진)와 KT(회장 이석채) IT서포터즈가 지난 28일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중앙시장(회장 장용웅) 홈페이지(http://구미중앙시장.com)를 오픈했다. 이번 사업은 구미시의 1사 1전통시장 자매결연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중앙시장과 재매결연을 맺은 KT IT서포터즈의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KT와 구미중앙시장은 지난해 6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바 있다.
홈페이지는 4개월간의 제작기간과 1개월간의 시험운용을 거쳐 추석을 앞두고 정식으로 오픈, 구미중앙시장을 찾는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구미중앙시장 홈페이지는 시장 내 특가세일 행사 및 각종 이벤트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 점포별 취급품목, 제철 먹거리 등을 검색하여 산지에서 직송된 신선한 농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품목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다.
구미시와 KT는 앞으로 이-쇼핑(e-shopping)과 연계 및 점포별 QR코드 등록 등 부가적 기능을 더해 맞춤형 장보기도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하기로 했다.
한편, KT IT서포터즈와 중앙시장 상인회는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2일~10일까지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시행,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네이버 카페 ‘시소넷’에 가입, 전통시장 최고의 맛집 투표에 참가하면 된다.
한편 구미시 박세범 과학경제과장은 “서민생활의 뿌리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과 경영 컨설팅, 친절교육, 고객 불편해소 등을 통해 사람이 찾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