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시기의 아이들은 두뇌의 발달이 매우 활발하고, 언어와 지식을 습득함에 있어서도 가히 폭발적이다. 때문에 이 시기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영어를 노출시킬 수 있다면 언어폭발기와 맞물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안양 비산동에 위치한 럼프앤롤 평촌센터는 놀이를 통한 오감발달과 영어학습 모두를 챙기는 영유아 교육기관이다. 교육 선진국인 미국의 학부모들도 인정한 전문 영유아 교육을 선보인다는데,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아봤다.
미국의 명문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그대로
럼프앤롤은 단순히 영어 교육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다. 미국 동부의 최고 학군 지역인 버지니아 주 페어팩스 근교에 위치한 럼프앤롤 미국 본사에서 영유아기 아이들을 위해 개발한 오감발달 프로그램이다.
럼프앤롤은 하버드 대학 영유아교육 프로젝트 담당교수인 마이클 메이어호프 박사도 우수성을 인정해 프로그램 감수에 참여하고 있으며, 교육에 있어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학부모들로부터 2009년부터 2012년까지 ‘더 베스트 프로그램’에 꼽힐 정도로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 럼프앤롤 김건우 대표이사는 “지역만 다를 뿐 미국에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그대로 한국에서 진행하고 있다”며 “교육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미국에서 개발되면 똑같이 한국에도 적용되는 시스템이라 미국의 선진 유아교육프로그램을 한국에서 바로바로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럼프앤롤의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영유아들의 연령별 성장발달을 기초로 오감을 통해 영어가 체험되는 구조라 아이들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Gym, Art, Music 등 프로그램, 미국현지 채용 교사가 진행
럼프앤롤은 미국 본사와 한국 럼프앤롤에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한 원어민 교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3개월부터 24개월 영유아들은 엄마와 함께 오전수업을, 4세부터 7세까지의 유아들은 오후에 수업이 있다. 수업의 주제는 매주 다르며, Gym과 Art, Music 프로그램, 과학, 요리, 스포츠, 영어, 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생각의 영역을 넓혀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과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다. 관찰력과 사고력을 높여주기 위한 명화 모작(模作) 활동이나 파자마 파티, 티 파티 등과 같은 타 문화권의 좋은 프로그램도 체험하게 해 아이들이 글로벌한 문화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배려했다.
모든 영역의 교육들은 원어민 교사가 직접 진행하고 가르치기 때문에 오감발달과 함께 자연스럽게 영어학습까지 이뤄지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김 대표는 “모국어와의 혼돈이나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는 놀이식 영어 교육과 전문 원어민 교사와의 일상 대화를 통해 영어환경에 노출시키는 교육 방식은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럼프앤롤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원어민 교사들은 모두 미국 현지에서 채용해 한국으로 온다. 요즘 한국에서 활동하는 몇몇 원어민 교사들의 자질과 인성이 문제가 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철저한 검증을 거친 현지인만을 채용하고 있는 것. 채용 시에도 인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영유아 교육에 가장 적합한 교사만을 선택하고 있다.
생일파티 프로그램과 무료 공개수업 등 참여기회도 풍성
럼프앤롤에서는 생일파티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럼프앤롤 수업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전화로 상담하고 예약한 사람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의 생일파티 프로그램은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는 것이 특징. 2명의 원어민 교사와 통역 교사, 스텝들이 20~30명의 생일파티 참가 아이들과 함께 연령에 맞는 게임과 노래, 다양한 활동들을 즐긴다. 또한 공중그네와 정글짐, 암벽타기 등 럼프앤롤의 친환경 놀이터를 마음껏 누비며 놀 수도 있다.
김 대표는 “즐거운 놀이를 원하는 아이들과 내 아이에게 색다른 생일파티를 마련해 주고 싶은 부모들의 바람이 모두 충족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과 중국, 인도 등에서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럼프앤롤의 프로그램이 어떤 것인지 더욱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무료 공개수업에 참가해 보자. 전화를 통해 예약하면 연령별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해 볼 수 있다. 또한 개인뿐 아니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단체를 위한 공개수업도 준비돼 있다.
럼프앤롤 : 031-388-0559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