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아카데미 강연’ 체험수기 공모
과천시에서는 ‘과천아카데미 강연’의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과천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느낀 점이나 얻게 된 꿈, 성장 사례, 감동과 보람 등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이다. 또 강연을 통해 느꼈던 기쁨이나 시행착오 또는 배움을 실천한 이야기도 가능하다. 과천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시민은 적합한 주제를 선택해 A4 용지 2~3장(14포인트) 또는 자필로 작성하여 우편(과천시 통영로 5번지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 또는 이메일(gcedu@korea.kr)로 9월 5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시상 작품은 대상 1점,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1점 등 총 4점이며, 표창패를 제작해 오는 11월 20일 과천아카데미수료식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문의: 3677-2933~5
과천시, 제21회 과천시민 밤 줍기 행사 개최
과천시는 9월 15일 갈현동 밤나무단지에서 ‘과천시민 밤 줍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과천시민 밤 줍기 행사’는 밤나무가 많은 과천시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가을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집적 밤을 수확하는 즐거움을 갖도록 하기 위한 행사이다. 행사는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9월 2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과천시민이나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시청 3677~2341 또는 각 주민자치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과천 정보과학도서관 ‘이병률 작가 초청 강연회’ 안내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에서 이병률 작가 초청 강연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가 열릴 예정이다. 이병률 작가는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시 ‘좋은 사람들’, ‘그날엔’이 당선되어 등단한 시인이자 방송작가이다. 저서로는 시집 ‘바람의 사생활’, ‘찬란’ 등과 여행산문집 ‘끌림’,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등이 있으며, 제11회 현대시학 작품상을 받았다.
강연회는 9월 14일 토요일 14시에 진행되며 청소년과 일반인이 대상이다. 과천시 과학문화도시(http://sc.gccity.go.kr)에서 9월 2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