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인 커피. 하지만 숱한 커피 전문점 속에서 제대로 된 커피를 맛보기란 쉽지 않다. 그래도 엄선된 원두로 갓 로스팅해 핸드드립한 커피만을 고집한다면 ‘커피 볶는 자유’를 방문해보자.
위치는 의왕 백운호수 옆, 살짝 외진 곳이다. 하지만 호수길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찾아간 곳은 이름만큼이나 운치 있다. 넓고 긴 매장 안은 탁 트인 높은 천장에 조명까지 심플하면서 모던하다. 큰 매장에 이국적인 소품까지 갤러리에 온 듯한 세련된 느낌이 근사하다.
원목 테이블과 의자도 널찍하니 편안하다. 한쪽 책장에는 다양한 커피 관련 서적이 있어 커피 한 잔하면서 독서의 즐거움을 맛보기에도 좋겠다. 하지만 무엇보다 눈에 띄는 곳은 수입 원두로 가득한 작업 공간이다. 나라별로 수입한 원두커피들과 각종 로스팅 머신들. 커피가 방울 방울 떨어지는 더치 커피 기구에 눈과 코가 함께 호사한다. 이곳에서는 취미반, 중급반, 로스팅반 등 수준별로 커피에 대한 강좌도 수강할 수 있다.
핸드드립 커피는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잘 살렸다. 커피의 진한 풍미에 로스팅한 원두를 사 가시는 분들도 적지 않다. 간단한 차와 허니 브레드, 스콘 등도 주문 가능하다.
이름처럼 예쁜 눈꽃 빙수는 여름철 인기메뉴이다. 넉넉한 팥에 달콤한 찹쌀떡과 건대추의 어울림이 좋다. 건대추가 바삭바삭 씹히면서도 고소해 자꾸 숟가락이 간다.
그윽한 커피 맛은 물론 분위기 있는 장소라 데이트 장소나 지인들과의 모임 장소로 손색없다. 주차공간도 넓다. 핸드 드립 커피 가격은 6000~ 7000원 선.
주윤미 리포터 sinn74@naver.com
위치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654-1
영업 시간 11시~ 23시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