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아카데미, 이왕재 서울대 교수 초청강연 열어
8월 22일 여성회관 3층, ‘현대인의 건강과 비타민C’ 주제로 강연
의왕시가 8월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8월 22일 여성회관 3층 공연장에서 이왕재 서울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현대인의 건강과 비타민C 이야기’란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 이왕재 교수는 자신이 비타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과 실제 주변에서 경험했던 비타민의 효능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려줄 예정이다.
매월 건강과 행복, 문화예술, 유머스피치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청해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매월 집에서 강연에 대한 안내엽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의왕시 보건소, 제3기 출산준비교실 5주간 진행
의왕시 보건소가 임부들의 건강한 임신과 아기출산을 위한 제3기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제3기 출산준비교실은 8월 20일부터 9월 17일까지 임신 17주에서 35주 임부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맑은샘 태교연구소 송금례 교수를 비롯한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이뤄지며 8월 20일 A+ 영재태교를 시작으로 27일 선전건강관리 및 라마즈 분만법, 9월 3일 산욕기관리 및 신생아 관리, 9월 10일 태교를 접목한 출산용품 만들기와 교육, 마지막 날인 9월 17일에는 성공적인 모유수유와 유방관리로 5주간의 교육을 마무리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 분기별 5주간씩 운영하고 있는 출산준비교실은 임산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의왕시 보건소는 임산부들에게 산전검사를 비롯해 엽산제 및 철분제 제공, 산전태아기형(쿼드)검사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출산율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의왕시, 2013년 정기분 주민세 부과
의왕시는 8월 1일 현재 의왕시에 주소지를 둔 개인 세대주와 사업소를 둔 법인 및 개인 사업자에 정기분 주민세 61,100여건 4억 5천여만원을 부과했다.
전년에 비해 3,007건 590여만원(1.3%)이 증가한 올해 주민세는 개인 세대주의 경우 기초생활 수급세대를 제외한 전 세대에게 3,850원이, 개인사업자는 직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4,800만 원 이상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55,000원이 부과됐다.
또 법인사업장에는 자본금과 종업원 수에 따라 각각 55,000원에서 550,000원까지 차등 부과됐다.
주민세 납부는 오는 9월 2일까지 전국 은행과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현금카드, 신용카드, 통장을 이용하여 납부 할 수 있으며 위택스(www.wetax.go.kr) 및 인터넷 지로나 가상계좌번호를 이용하면 직장이나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게 납부 할 수 있다.
의왕 내손동, 내손e편한세상 1단지 경로당 개소식
의왕시 내손동, 내손e편한세상아파트 1단지에 어르신들의 새로운 휴식공간이 생겼다.
의왕시는 지난주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기길운 시의회 의장,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손e편한세상아파트 1단지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
214㎡ 규모로 72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내손e편한세상아파트 1단지 경로당은 앞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예정이다.
의왕시는 1단지 경로당에 경로당 운영비를 비롯해 사회봉사활동비를 지급하는 등 어르신들의 쾌적한 여가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