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주지역 경기를 나타내는 각종 경제지표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광역시는 최근 호남지방통계청 발표한 ‘호남․제주지역경제동향’을 분석한 결과, 광주지역 경기는 제조업 생산이 전국 최고 증가률(8.0%)을 나타냈고, 수출은 특․광역시 중 최고의 증가세를 지속했으며, 고용 개선 흐름은 전년 동 분기보다 3.0%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광공업 생산은 전국은 전년 동 분기 생산과 비교하면 기계장비, 석유정재 등 부진으로 0.8% 감소했지만 광주지역은 전자부품, 자동차 및 트레일러, 기타 기계 및 장비 등 생산 호조로 전년 동 분기 대비 8%로 증가 전환돼 전국 최고의 증가율을 보였다.
고용은 사업․개인․공공서비스업, 도소매․음식숙박업 등에서 취업자가 늘어 상승세를 지속해 전년 동 분기 대비 3.0% 증가했다. 이는 전국 고용 1.3% 증가율에 비해 2.3배 높은 것으로, 민선5기 들어 3년동안 일자리 8만 7000명을 창출해 총 70만명을 초과했다.
또한 광주지역의 물가는 전국물가 상승률(1.1%)에 비해 낮은 수준인 0.9%로 지속적인 안정세를 나타내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