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당 송기성 ‘행복한 민화전’
원주역사박물관은 2013 지역작가 초대전 ‘금당 송기성 행복한 민화전’ 특별전시를 8월 14일부터 9월 8일까지 26일간 개최한다. 8폭 병풍 풍속화 등 30여점이 전시된다. 민화가 가지고 있는 무병장수, 부귀공명, 다산, 벽사구복 등 인간의 소박한 소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작가가 그의 작품세계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참 행복’의 의미를 새겨보는 여유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송기성 작가는 대한민국미술협회 민화분과 이사로, 오랫동안 원주시민문화센터에서 시민들에게 민화를 가르쳐 왔다.
일시 : 8월 14일~9월 8일
장소 : 원주역사박물관
김성인 개인전 ‘그림수다’
‘김성인’ 개인전 ‘그림수다’가 8월 18일~31일까지 원주문화재단 창작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작가가 일기처럼 그린 그림이다. 현재의 삶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일시 : 8월 18일~31일
장소 : 원주문화재단 창작스튜디오
문의 010-3214-1640, 010-5051-0144
원주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클래식 배움터 3’
원주시립교향악단이 2013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클래식 배움터 3’가 8월 16일 오후 7 시 30분 치악예술관에서 열린다.
클래식 배움터 시리즈는 친절한 해설이 함께하는 음악회이다. 청소년과 클래식 입문자들을 위하여 특별히 마련된 클래식 배움터의 세번째 시리즈는 현재 상지영서대학교 레저경영과 이벤트, 레크음악으로 출강하시는 방정경씨가 해설을 맡고 국내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부지휘자로 활동 중인 차세대 지휘자 김광현이 객원 지휘자로, 미국 노트르담 대학교에서 교수로 있는 트리샤 박이 바이올린 솔리스트로 나서게 된다.
지휘자 김광현은 서울대학교 작곡과 지휘 전공으로 졸업 후 독일 슈트트가르트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로 석사 학위를 받고 돌아와 국내외 다수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한 바 있으며 현재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부지휘자로 활동 중인 차세대 유망 지휘자이다. 바이올리스트 트리샤 박은 풍부한 음악적 감성을 바탕으로 놀라운 음악적 감각을 지닌 음악가로 특히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에서 빛나는 해석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시 : 8월 16일(금) 오후 7시 30분
장소 : 치악예술관
원주종합체육관 준공기념 행사
농구단 팬사인회, 아울 공연, 아이돌 가수의 축하공연 이어져
원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원주시종합체육관 준공 기념 행사가 8월 10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총 사업비 500억이 투입 된 원주종합체육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4600석의 관람석을 갖춘 다목적체육관과 국내 최대 규모의 다면형 전광판, 35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오후 6시 동부프로미농구단 팬 사인회 이벤트를 시작으로 체육관 앞 광장에서는 한국전통예술단 아울의 길놀이 공연과 현판제막식, 기념식수, 테이프커팅이 진행되며, 실내에서는 치어리더 공연, 대금과 북 퍼포먼스, 준공기념식이 진행된다.
오후 7시 30분부터 현철, 박일준, 현숙 등이 출연하는 MBC가요베스트 원주공연과 달샤벳, 빅스 등 아이돌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한여름 밤 원주시민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원주종합체육관은 프로농구 시즌에는 동부프로미농구단의 홈구장으로 활용되며, 비시즌 중에는 각종 콘서트, 문화 공연, 대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하는 등 시민들의 체육과 문화, 휴식공간으로 사용된다.
일시 : 8월 10일
장소 : 원주종합체육관
횡성 둔내 고랭지토마토축제 개막
‘제2회 횡성 둔내 고랭지 토마토 축제’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둔내종합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개막행사는 9일(금) 오후 7시 둔내종합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식전행사와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이어진다.
농산물 판매장에서는 현지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먹거리 장터에서는 현지농산물로 만든 요리가 준비된다.
시민과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체험행사 및 이벤트 마당’도 마련된다. 토마토풀장(보물찾기), 토마토 따기, 메기 잡기, 네일아트, 목공예, 퀄트, 비누방울 만들기 등 가족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토마토홍보관, 토마토품종전시관, 조각작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일시 : 8월 9일~11일
장소 : 횡성 둔내종합체육공원
문의: 340-270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