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말고사는 기대만큼 나오지 않았어요. 1학년 때부터 특목고를 목표로 했었는데 그래서 이번 시험이 무척 중요하다고 그렇게 신경 썼는데도 결과가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아직 2학기가 남아 있으니 한 번 더 도전해 보려고요. 포기가 안 되는 게 부모 마음인 것 같아요.” 중학교 3학년 아이를 둔 민호 맘의 이야기다.
여름방학에 맞춰 2014학년도 인천하늘고등학교와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특목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아이와 함께 반드시 가봐야 할 기회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2011년 설립한 인천 최초의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인 인천하늘고는 영종도에 자리하고 있다. 설명회는 오는 7월 27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두 시간 동안 인천하늘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중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2014학년도 인천하늘고등학교 입학전형 요강 안내와 함께 질의응답, 일대일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희망자에 한해 시설 견학도 가능하다. 설명회 참석 희망자는 인천하늘고등학교 홈페이지(http://www.haneul.hs.kr)를 통해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하며, 설명회 당일에는 공항철도 운서역에서 학교까지 오가는 셔틀이 운행될 예정이다.
문의 : 745-0491~2, 745-0452
한편 전국 최초로 일반고등학교에서 과학고등학교로 전환해 화제를 모은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역시 입학설명회를 갖는다. 설명회는 오는 7월 26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대강당 본교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입학전형 설명과 함께 학교 시설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는 시 교육청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각종 첨단기자재 확보 및 기숙사 신축을 비롯한 부대시설을 완비하여 미래 세대를 선도할 과학자 및 이공계 인재를 길러내는 전문과학교육의 터전으로 자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의 : 508-8270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