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수학전문학원 ‘고대수학원’
수학 점수보다 실력을 원한다면 방학시간을 활용하라
내신, 고2, 3 수시논술, 수능반 특강 … 개인별 맞춤식 밀착관리 학습법 택해
수학 성적 때문에 노심초사했던 한 학기도 방학을 앞두고 있다. 수학은 그 어느 과목보다 단기간 시험 준비만으로 점수를 내기 어려운 과목이기 때문이다. 특히 수학이야말로 기초부터 개념 정리와 실력 점검을 평소 하지 않으면 어느새 수포자 대열에 합류하기 십상이다. 초·중·고 선행과 심화학습 전문기관 고대수학원에서는 방학 중 학교 내신과 수시, 수능 점검을 위한 특강 훈련과정을 연다.
< 괴외식 맞춤 수업으로 수학 클리닉에서 심화학습까지 가능
송도국제도시에 자리한 초·중·고 선행과 심화학습 전문학원 고대수학원이 여름방학 특강에 들어갔다. 이곳은 학원 이름처럼 고대 출신 강사들이 주축이 되어 수학을 가르치는 곳이다. 수학실력을 갖춘 강사진에 운영 시스템에도 관심이 간다.
고대수학원 정청용 원장은 “한 반 정원이 6명 이내다. 학생지도를 위한 집중적 관리 때문이다. 1:다수 시스템이 겪는 일반 학원 형태 대신, 이곳에서는 과외식 맞춤수업을 한다. 클리닉에서부터 심화까지가 그래서 가능하다”고 말했다.
특히 수학 수능 상위권 학생들은 이미 중학시기에 고교1학년 과정을 마스터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한다. 따라서 고대수학원이 실력관리를 위한 수준별 난이도에 따른 강의와 연계학습을 강조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여기에 학원 측은 학생 실력을 따라올 때까지 끌어올리기 위한 개별단위 성적관리와 지도를 해오고 있다. 단, 무리한 선행학습보다는 반 학기에서 일 년 정도 선행을 나간다. 개념수업과 이후 별도의 클리닉교재의 클리닉 수업과정이 이를 뒷받침해주기 때문이다.
< 여름 방학은 수학 실력 높이고 점검하는 시기
여름방학은 학교내신에 있어 상반기 점검과 하반기 준비의 징검다리 시기이다. 따라서 학생의 이해도와 역량에 따라 맞춤수업을 위한 개인별 수학학습의 빈틈을 잡아내야 한다. 특히 내신은 물론 수시와 정시 모두 수리영역의 비중은 말할 것도 없이 중요하다.
정 원장은 “내신 잘 하기도 쉽지 않지만 내신으로 대학가기란 더더욱 어렵다. 학교 성적만 잘 유지하면 원하는 대학을 갈 것 같지만 사실상 그 뒤에는 수시논술준비와 수능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수학은 상위학년으로 올라갈수록 등급 하향세는 물론 모의고사 성적 관리에도 애를 먹는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교내신 수준만큼만 공부한다. 더 포괄적이고 응용력이 필요한 수능실력과 수시준비를 소홀히 하다 보니 결국 수학실력을 잡는 포인트를 놓치고 상급학교에 진학하게 된다. 따라서 본원이 내신관리와 수시준비, 수능에 버금가는 실력관리를 병행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고대수학원에서는 방학을 겨냥해 초등과 중등, 고등과정에 따른 커리큘럼을 짜고 상담을 받고 있다. 특강 대상은 초·중·고 2학기 선행 및 내신 점검반, 고등2학년 수리논술 기본반, 고등 3학년을 위한 수리논술 실전반과 수능대비반, 특별 클리닉반 등이다.
문의:고대수학원 032-833-6638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