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이 7월 25일부터 4일간 화천군 생활체육공원 및 붕어섬 일원에서 개최된다. 화천군과 사단법인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에서 공동 개최하고 강원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2013 대한민국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은 국내 레저스포츠 육성 및 선수 발굴, 지역레저스포츠 기반시설 구축, 뉴레저스포츠 보급 등을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20여 종의 레저스포츠 및 체험을 총망라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종합 레저스포츠의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에서 각 분야 동호인 3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산과 들, 바다와 하늘 곳곳에서 펼쳐지는 20여 종의 진기한 레저스포츠를 한눈에서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대회 기간 중 문화예술 공연, 레저용품 전시회, 먹거리장터 개설 등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하계 휴가철 성수기에 강원도 화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등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새로운 트렌드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업무헙약식이 최문순 강원도지사, 정갑철 화천군수, 명재선 (사)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 총재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열렸다. 화천군과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는 페스티벌 주최 및 주관단체로서 행사의 총괄, 기획, 운영을 담당하며 강원도는 후원기관으로서 페스티벌 개최가 원만히 진행되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사)대한레저스포츠 협의회는 대회비로 국비 4억원을 확보하였고 도와 화천군은 지방비 3억원을 지원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