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제2회 시민 독서 골든벨 10월 17일 열려
‘책 읽는 군포’에서 시민 독서 왕을 찾는 골든벨이 개최된다. 군포문인협회가 주관해 10월 17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이번 대회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제 출제 범위는 ‘2013 군포의 책’인 <아들과 함께 걷는 길>과 최종 후보도서로 선정됐던 <굿바이 동물원>, <순비기꽃 언덕에서> 등을 포함해 총 5권이다.
시에 의하면 출제 문제는 OX형과 선택형 그리고 단답형 형태를 망라해 총 30개이며, 우승자인 독서 왕을 포함해 5명의 입상자를 뽑아 시장 표창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월 23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자치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독서문화 확산과 책을 통한 이웃간 소통의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시민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으며, 1회 대회 우승의 영예는 궁내동 강송자씨가 차지했다.
문의 031-390-0903
군포,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지원
군포시가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의 자전거 보험 가입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6월 12일 이후 개인 자전거 보험에 가입했거나 가입할 시민이다. 시는 사업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자전거 보험료의 30% 이내(연간 보험료 5만원 기준, 최대 1만5000원까지)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개인 자전거 보험 가입 후 보험료 지원 신청서와 보험증서 사본, 통장과 신분증 사본을 지참해 시 환경자원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다만, 시청 방문이 어려운 시민은 거주지 동 주민자치센터에 제출하면 되며, 상세 내용은 환경자원과에 전화(390-098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 2013년 3단계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군포시는 22일까지 ‘2013년도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3단계 공공근로 사업은 9월 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시행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 최근 발급받은 건강보험증 및 전·월세 임대계약서를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공공근로사업을 통해 지역의 재해취약지역 파악·정비, 도로시설물 점검·보수 등의 도시 특성 및 실정에 맞는 생산적·공익적 성과를 추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크게 행정 정보 DB구축 지원, 행정서비스 지원, 환경정화 등의 3개 분야에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투입·운영한다.
문의 031-390-0659
군포, 청소년 행복 위해 심리상담·검사 강화
군포시 청소년은 행복한 생활을 위해 정서적 안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초등학생이 중·고등학생에 비해 더 행복하다고 생각하며, 여학생보다 남학생의 행복지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9일 ‘군포시 청소년 행복 실태조사’ 결과 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발표하며 지역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군포시 청소년 행복 실태조사’ 결과는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012년 10월 15일부터 한 달간 지역 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10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를 통해 집계된 것인데, 유효 표본은 1022건이다. 이 자료에 의하면 군포지역 청소년은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대상이 많을수록 행복지수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으며, 정책적으로 개별 심리상담과 검사 프로그램이 많이 제공되기를 희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고 시는 설명했다.
한편, 군포시 청소년 행복 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는 행복지수와 달리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더 높고, 학급에 따른 만족도는 초등학생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