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대표 요리와 우리나라 길거리 음식을 퓨전식으로 선보이는 이색 퓨전레스토랑 ‘키친 빅스트리트(kitchen big street)’가 신천역 부근에 문을 열었다. 독특한 음식 맛과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는 트렌드세터들 사이에 신천 맛집으로 입소문 났다.
세계 길거리음식 골라먹는 재미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같은 이태리 요리에 태국, 스페인, 미국, 멕시코 등 세계 여러 나라의 특색 있는 요리, 여기에 떡볶이, 튀김, 순대 같은 우리나라 국가 대표급 길거리 음식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다.
“식사 메뉴부터 맥주나 칵테일 한잔하며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안주까지 총 70여 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요. 가족 단위 손님은 물론 인근의 종합운동장, 롯데월드를 찾는 젊은이까지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손민호 키친 빅스트리트 매니저가 설명한다.
쫄깃쫄깃한 떡과 매콤한 고추장 소스가 잘 어우러진 떠먹는 국물 떡볶이, 춘장에 해산물을 넣어 매콤하게 만든 춘장해물 떡볶이는 전 연령층이 고르게 즐기는 인기 메뉴. 순대에 치즈와 향긋한 깻잎, 고추기름을 넣어 요리한 순대 그라탕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퓨전음식이다. 양도 푸짐하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고 술안주로도 그만이다.
버스, 지하철, 감옥 등 독특한 인테리어 입소문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는 음식 맛의 기본. 최근 여성들 사이에 인기몰이 중인 리코타 치즈샐러드에 들어가는 치즈도 주방에서 직접 만들어 쓴다. 빵도 ‘장인 식빵’으로 유명한 홍대 근처의 김진환제과점에서 공수해다 쓴다. 인기 메뉴인 빠네 파스타 역시 김진환 장인이 만든 빵을 갈릭버터에 구워 매콤한 해산물 크림파스타를 얹어 손님상에 낸다.
“손님들 입맛이 갈수록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더욱 더 요리의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그래서 음식 맛을 좌우하는 육수도 멸치와 닭 육수, 새우와 게를 넣어 국물을 우려낸 비스큐 육수 세 종류를 매일 만들어 메뉴별로 각기 다르게 씁니다.” 이광민 셰프가 설명한다.
파스타도 봉골레, 까르보나라, 마레 등 전통 파스타 외에 남성들 입맛에 맞도록 해물과 불고기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 찌개 파스타 같은 퓨전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피자는 도우 반죽을 직접해 커다란 화덕에서 구워낸다. 고르곤졸라, 불고기피자 등 7가지를 선보이며 이 가운데 자양강장 마늘피자가 특히 인기가 좋다. 이 피자는 건강에 좋은 오징어 먹물을 넣고 반죽한 도우에 향긋한 마늘향이 나는 갈릭 후레이크와 치즈가 어우러져 단백하면서 고소한 맛을 낸다.
세계 각국의 음식 가운데서는 숙주 등 각종 야채와 새우를 넣은 태국식 볶음 국수 ‘새우 팟타이’를 인기 메뉴로 꼽는다. 이밖에 스페인 전통 요리인 해물 치킨 빠에야, 인도네시아 볶음밥인 나시고랭도 한국인 입맛에 맞도록 향신료를 최소화해 퓨전식으로 선보인다. 이처럼 이국적인 세계음식을 맛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늘고 있다.
키친 빅스트리트의 또 다른 특징은 독특한 인테리어. ‘길거리 음식’ 콘셉트를 살려 1층은 버스와 노천카페 스타일로 꾸몄고 2층은 지하철, 감옥 등의 테마룸을 별도로 만들었다. “실제 지하철처럼 문을 만들고 천정에 손잡이를 다는 등 특색 있게 룸을 꾸몄더니 자녀 생일파티 장소로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이 났어요.” 손 매니저가 귀띔한다. 또한 어린 자녀와 함께 온 주부들을 위해서 아기 침대도 따로 비치해 놓았다. 특히 매장이 넓고 최대 30명까지 모일 수 있는 대형룸까지 갖춰 단체손님들이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맥주, 양주, 막걸리 다양하게 믹스한 칵테일 인기
2층 홀은 통창을 내다보며 호젓하게 술 한잔할 수 있도록 캐주얼한 분위기의 바처럼 꾸몄다. 국산맥주 뿐 아니라 기네스, 하이네켄, 버니니 등 수입 맥주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와인 리스트도 다양한 편이다.
특히 반응이 좋은 것은 이색 칵테일. 라임, 얼음, 수입맥주, 럼주 등을 섞은 코로나 리타를 비롯해 양주와 맥주를 칵테일한 썸머 애플 리타, 은은한 장미향이 감도는 로즈베리 리타, 막걸리와 사이다를 섞은 플레인 라이스 리타 등 알코올 도수는 높지 않으면서 분위기 있게 마실 수 있어 젊은이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
이밖에 커피와 각종 에이드, 다양한 허브티도 선보인다. 자스민, 캐모마일, 루이보스 등 허브티는 티백이 아니라 직접 우려서 낸다. 생일을 맞이한 고객에게는 직접 만든 티라미스 등의 조각 케이크를 서비스하며 런치타임 때는 주문한 메뉴에서 2000원만 추가하면 미니 샐러드, 커피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위치 : 잠실 종합운동장사거리 부근 엘스아파트 건너편.
(주소) 송파구 올림픽로 82
주차 : 발레파킹
메뉴 : 떠먹는 국물떡볶이 8900원, 순대 그라탕 1만1000원,
자양강장 마늘피자 1만5900원, 새우 팟타이 1만3500원, 빠네파스타 1만6900원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1시
오미정 리포터 jouro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